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LG 옵티머스 원

옵티머스원 어플 – 빅뱅의 친구 스머프 어플과 LG앱스 어플 이용기

by 바스토프™ 2010. 10. 31.
옵티머스원 어플
–빅뱅의 친구 스머프 어플과 LG앱스 어플 이용기-


옵티머스 원의 광고를 보면 빅뱅이 출연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빅뱅과 함께 출연하는 스타가 있는데 바로 스머프입니다. 옵티머스 원은 빅뱅보다 많이 스머프를 내세워 광고를 하며 옵티머스 원하면 스머프라는 인식이 들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LG앱스라는 어플을 통해 LG전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어플을 제공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마켓이나 각 통신사에서 제공하는 어플마켓과는 별도로 제공되며 아직 종류는 부족하지만 여러 종류의 어플을 제공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1.  LG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무료영화가 있는 LG앱스

LG앱스의 장점은 바로 다양한 무료영화가 제공된다는 것입니다. 별도로 인터넷을 통해 구입하거나 안드로이드마켓, 통신사별 앱스토어를 찾지 않아도 LG앱스에 접속하면 다양한 무료영화를 볼 수 있습니다.


만약 메뉴에 LG앱스가 이미 설치되어 있다면 바로 접속하시면 되지만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메뉴안의 LG  CYON 고객센터 앱을 선택하시면 LG앱스를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LG  CYON 고객센터 앱을 실행하면 팝업창으로 LG앱스 다운받기가 뜨게 되며 LG 앱스를 다운받기를 클릭하면 어플 설치 방법에 대해 안내를 해주며 안내대로만 설치하시면 별 어려움없이 설치가 가능합니다.


위에 안내되는 앱 설치 방법은 다른 앱을 설치하게 되어도 동일한 방법이므로 앱 설치가 처음이신분은 안내를 잘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LG 앱스를 처음 설치하게 되면 LG앱스 추천어플과 함께 알리미가 같이 뜨며 현재 V3백신이 설치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운을 받도록 하겠습니다.

 

V3 백신은 스마트폰 악성코드가 많이 유포됨에 따라 우선적으로 설치가 진행되어야 할 앱입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경우에는 오픈소스로 되어있기 때문에 V3 백신과 같은 백신앱은 필수적으로 설치되어야할 점입니다.

 





   
V3백신의 경우 PC에서 백신을 사용하신 분이라면 무리 없이 사용이 가능하며 처음 설치시 계약서에 동의와 제품등록을 진행하시면 무리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중인 제품은 아직 별도로 설치된 앱이 없는 상태이기 떄문에 악성코드는 발경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악성코드는 다양한 앱을 설치 삭제하면서 남을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검사를 진행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시 LG앱스 화면으로 돌아와서 메인화면에는 다양한 추천어플들이 보이며 상단에는 추천, 신규, 카테고리, 검색, 마이어플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각의 메뉴마다 다양한 앱이 존재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늦게 출시하기 시작한 LG전자로서는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앱은 엔터테인먼트, 라이프, 유틸리티, 영화, 뮤직비디오, 애니메이션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앱을 공짜로 받을 수 있다는 점은 매우 큰 장점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LG앱스를 사용할 때 가로모드가 전환이 되지 않는다는 점은 아쉬운 점이며 이러한 부분은 다음 업데이트로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2. 빅뱅의 스마트한 친구 스머프어플


스머프 어플을 다운받으려면 LG 앱스안의 엔터테인먼트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확인 할 수 있고 클릭 후 아래와 같은 절차를 거치면 설치가 가능합니다.

 






          
스머프 어플을 설치하면 예전에 보았던 스머프들의 특성에 따라 다양한 앱을 추가로 설치할 수 있으며 이러한
  

각각의 스머프마다 2가지의 어플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이러한 어플들을 다운받으려면 LG 싸이언 아이디가 있어야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타자연습은 일반 PC프로그램에 많이 있는 타자연습을 모바일 어플로 제작한 것이며 런닝트레이너는 자신의 이동경로나 운동량등을 스마트폰의 센서를 통해 확인하고 알려주는 어플입니다. 몸매관리는 현재 다이어트 중이거나 체중관리중일 때 이를 관리하기 위한 어플입니다.

 


  
핑계전화는 불편한 상황에서 누군가 전화해주기를 바랄 때 설정한 시간에 전화가 온 것처럼 보여주는 어플이며 커팅벨은 자신의 음악목록을 조작하여 자신만의 벨소리를 저장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채널톡은 채널에 접속하여 다른 사용자와 함께 음성대화, 1:1 특정ID와 음성무전등 의 기능을 제공합니다.

 


  
Dj리믹스는 사용자가 가진 MP3로 여러가지 효과음을 조합 새로운 음악을 만들어내는 것이며 토이스머프는 빅뱅의 지드래곤의 CF에 나온 것처럼 스머프캐릭터와 함께 재미난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어플입니다. 미션 알람은 알람을 지정하고 잠결에 알람을 끄지 못하게 하는 기능이 들어있는 어플입니다.

 


  
폰지킴이는 실수로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경우 다른 사용자가 사용을 하지 못하도록 다양한 설정이 가능한 어플이며 만능 TOOL은 나침반이나 각도기등 다양한 측량기와 도구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위변환기는 다른 핸드폰에도 종종 탑재되는 어플로 각종 길이나 무게등 여러가지 단위를 다른 단위로 자동 계산해 주는 어플입니다.

 


  
스머프 친구들 배경화면은 총 3개가 제공되며 스머프 친구들의 배경화면을 손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머프송 벨소리는 우리가 어릴떄 들었던 스머프송을 벨소리로 지정하여 즐거운 스머프송을 들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스머프 어플은 우리가 흔히 필요로 하는 다양한 어플들을 각자의 취향이나 필요에 따라 설치할 수 있게 하였으며 이러한 어플들을 기본으로 모두 탑재하기 보다는 각자 설치할 수 있게 하여 매우 매력적입니다.


딱딱하게 어플을 제공하는 것이 아닌 스머프라는 캐릭터를 이용하여 보다 손쉽게 어플을 설치하려 하는 모습이 LG에서 옵티머스 원에 들인 공이 대단한 듯 보입니다.


옵티머스 원은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태어났지만 그 안을 보급형 스마트폰을 벗어나 최적화와 여러가지 앱을 통해 다수의 유저들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옵티머스 원의 판매도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에게 옵티머스 원은 분명 매력적인 기기가 될 것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