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업글 예정인 넥서스 원??

by 바스토프™ 2010. 11. 10.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예정인 넥서스 원??]

 

최근 갤럭시S의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업그레이드 시기를 두고 많은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상황인데요 그만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업그레이드도 자주 하고 업그레이드를 하면 기기의 성능 또한 올라가기 때문에 그러한 것 같습니다.

 

이런 가운데 구글의 안드로이드폰인 넥서스원의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소식이 나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해외의 오픈 핸드셋 얼라이언스의 회원인 알바로 푸엔테는 트위터를 통해 넥서스원이 안드로이드2.3 진저브레드라는 것을 알렸습니다. 다만 이 넥서스 원이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에서 살짝 업그레이드 것인지 아니면 완전 다른 버전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만 조만간 안드로이드 2.3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 다른 소식을 종합해보면 진저브레드는 안드로이드 2.3이고 허니컴이 안드로이드 3.0으로 굳어지는 상황입니다. 다만 진저브레드는 스마트폰용, 허니컴은 태블릿용으로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거의 같은 시기에 두가지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넥서스 원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좋은 소식인 듯합니다. 조만간 넥서스 원을 유저분들은 안드로이드 2.3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S등 국내 다른 기종의 안드로이드폰이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업그레이드에 목말라 할 때 넥서스 원은 안드로이드 2.3으로 업그레이드를 하고 있네요. 역시 구글에서 직접 제작한 폰답게 운영체제의 업그레이드는 발빠른 모습입니다.

 

조만간 넥서스 투가 삼성 제작으로 나온다고 하는데 이 제품 역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넥서스 투는 갤럭시 S를 베이스로 나올것이라는 루머는 있지만 관계자들이 모두 함구하고 있어 그 정체를 쉽게 알기는 힘들 듯 합니다. 11일경 발표를 할 것이라는 루머가 있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기 때문에 11일이 되어야 알 수 있을 듯합니다.

 

하루빨리 진저브레드의 모습과 넥서스 투에 관한 것이 밝혀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