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테크라2 듀얼코어 탑재한 LG의 새로운 스마트폰 사진 유출

by 바스토프™ 2010. 11. 18.

[테크라2 듀얼코어 탑재한 LG의 새로운 스마트폰 사진 유출]

 

올해 말 LG에서 듀얼코어를 탑재한 스마트폰을 출시한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었습니다. 코드명 스타로 알려진 이 스마트폰에 대한 사양과 사진이 유출되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올해까지 나온 스마트폰이 싱글코어인것에 비해 내년부터는 대부분의 스마트폰에 듀얼코어가 탑재될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듀얼코어 프로세서는 각각의 코어가 독립적으로 움직이기 때문에 기존 싱글코어 스마트폰이 가지고 있었던 성능의 한계를 넘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제품은 엔비디아가 개발한 듀얼코어인 테크라2’를 탑재하고 있으며 4인치의 LCD, 800화소 카메라, 1080P동영상 촬영가능, 1500mAh의 배터리 용량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상으로 보면 일반 립글로즈보다 약간 큰사이즈로 4인치 LCD가 전면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면 제품 하단의 버튼 배열로 보아 안드로이드 2.2 이상, 출시시기로 보면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어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스타폰은 LG전자에서 개발중인 내년 1분기 중에 출시할 예정인 8.9인치의 태블릿PC와 형제모델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LG에서는 이번에 유출된 사진의 제품에 대해 개발중인 제품은 맞지만 테크라2 탑재 모델인지는 확인해 줄 수 없다고 말해 듀얼코어 스마트폰을 개발중이며 다른 제조사에 비해 뒤쳐진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위치를 돌리려고 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에는 LG이외에도 삼성, HTC등 각 제조사에서는 듀얼코어 스마트폰이 출시될 것으로 알려져 내년 듀얼코어 스마트폰의 전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내년에 출시할 각 제조사들의 스마트폰이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