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구글 진저브레드가 탑재된 넥서스S 공개, 한국 출시는 언제?

by 바스토프™ 2010. 12. 7.

[구글 진저브레드가 탑재된 넥서스S 공개, 한국 출시는 언제?]

 

드디어 구글에서 현지시간으로 6일 오전 8시에 진저브레드가 탑재된 넥서스S가 공개되었습니다. 이전 포스팅들을 통해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씀드렸던 넥서스S가 생각보다는 빠르게 그리고 갑작스럽게 공개되어 당혹스럽기도 하네요.

 

구글과 삼성의 첫번째 합작품인 넥서스S 4인치의 슈퍼아몰레드 액정이 탑재되어 있으며,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된 첫번째 안드로이드폰입니다. 자세한 사양으로는 1Ghz Cortex A8 허밍버드 CPU 탑재, 16기가 내장메모리, 전면과 후면에 카메라가 장착되며 NFC도 탑재되어 있어 NFC태그정보를 파악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그외에도 63 x 123.9 x 10.88mm의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129g의 무게, 3축 자이로스코프등이 주요스펙입니다.

 

이중 주목할 것은 스마트폰에서 처음 사용되었다고 하는 NFC라는 것인데요 스마트태그가 붙거나 NFC칩이 내장된 물건에 접촉하면 자동으로 결제가 되는 기능이라고 합니다. 이 기술이 보급되면 별도로 지갑을 꺼내지 않고도 물건의 결제가 가능해지는 것입니다.

 

또한 넥서스S는 언락버전으로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전세계 어디서나 사용이 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는 이전 프로요에 비해 VP8/WebM 비디오코덱의 지원, 전면카메라를 지원하여 영상통화도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다양한 개선사항이 있지만 실제로 사용을 해야 정확한 이야기를 할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넥서스S의 미국 출시가는 529달러(60만원가량)이며 T모바일을 통한 2년 약정시 199달러(22만원가량)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영국에서는 20일부터 구매가 가능하며 한국에서는 출시일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이번 넥서스S의 출시로 삼성은 안드로이드폰의 선두주자에 서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삼성의 행보가 기대되며 한국에서도 빠른 시일내에 넥서스S를 만나보기를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