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내 안드로이드폰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가 될까? 공식/비공식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가능 리스트

by 바스토프™ 2010. 12. 8.

[내 안드로이드폰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가 될까?공식/비공식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가능 리스트]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공식발표되면서 많은 분들이 자신의 안드로이드폰이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가 될것인가에 대해 궁금해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해외의 안드로이드 커뮤니티사이트인 안드로이드 센트럴(www.androidcentral.com)에서 진저브레드로의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안드로이드폰의 리스트를 공개하였습니다. 리스트중에는 공식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발표된 모델도 있지만 아직 발표가 되지 않은 비공식적인 모델도 있기 때문에 참고로 보시기 바랍니다.

 

1. 구글 넥서스원

 

초기에는 진저브레드 출시시 가장 먼저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였던 넥서스원입니다. 그 자리는 넥서스S에게 뺏기고 말았지만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는 확실하게 진행될 예정입니다.

 

2. 삼성 갤럭시탭

 

현재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있는 타블렛PC입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타블렛PC OS가 아님에도 불구하고 최적화가 잘 되어 있어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이번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이지만 삼성에서 구글의 타블렛PC 전용 OS인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으로 바로 업그레이드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3. 삼성 갤럭시S

 

얼마전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로 업그레이드가 된 갤럭시S입니다. 프로요로 업그레이드하면서 약간의 진통을 겪은 삼성이기도 합니다. 현재는 공식적으로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를 약속한 상황은 아니며 내부 회의중이라고만 밝혔습니다. 하지만 유저들의 요구에 따라 진저브레드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할 가능성이 많아 보입니다.

 

4. HTC 디자이어HD, 디자이어Z

 

지난 30일 한국에 출시한 HTC 디자이어HD입니다. HTC에서 그동안의 우방이었던 SKT를 버리고 KT단독으로 내놓으면서 화제가 되었던 모델입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있고 빠른 시일내에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디자이어HD 이외에도 디자이어Z를 포함한 HTC 1기가CPU탑재 안드로이드폰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 될것으로 보입니다.

 

위에 나열한 안드로이드 폰 이외에도 T-Mobile 마이터치 4G, T-Mobile G2, 모토로라 드로이드 2, 드로이드 X, 드로이드 인크레더블, HTC EVO 4G, 디자이어가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가 될 예정입니다.

 

국내기업인 삼성이나 LG의 경우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에 대해 소극적이거나 업그레이드 계획이 없다고 발표한 것에 비해 HTC나 모토로라 같은 해외 기업은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며 조금은 아쉬운 생각이 드는 것도 사실입니다.

 

하루 빨리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의 업그레이드 확정 소식이 들려오면 좋겠습니다

 
출처 - 안드로이드 센트럴(www.androidcentral.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