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갤럭시S를 압도하는 속도를 보여주는 LG 옵티머스 2X

by 바스토프™ 2010. 12. 16.

[갤럭시S를 압도하는 속도를 보여주는 LG 옵티머스 2X]

 

얼마전 소식을 통해 알려졌던 LG옵티머스 2X(LG-SU660)가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아무래도 관심을 끄는 것은 세계최초로 듀얼코어 테크라2를 장착한 사실일 것입니다.

 

NVIDIA테그라2 1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장착하였으며 4인치 WVGA 터치스크린,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 16기가의 내장메모리, 마이크로 SD슬롯, 800만화소 카메라 130만화소의 전면 카메라, HDMI, 1080P의 영상 녹화 및 재생, 지상파DMB탑재, 1500mAh의 배터리 등의 사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한국에는 내년 1월경 출시예정이며 SKT를 통해 먼저 출시된 후 다른 통신사에도 공급될 예정입니다.

 

향후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로의 업그레이드가 계획되어 있으며 HDMI단자를 통해 디지털 TV를 통해 영상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 TV화면으로 영상통화가 가능하다는 것과 3D TV에 연결하면 3D영상도 볼 수 있다는 점은 동영상을 자주 감상하시는 분들에게는 유용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현재 가장 많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판매량을 보이는 갤럭시S와의 비교 동영상도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싱글코어와 듀얼코어라는 차이점이 있기는 하지만
갤럭시S에 비해 월등한 성능을 보여주며 출시후의 모습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옵티머스 2X의 출시로 스마트폰 시장에서 뒤쳐진 LG가 역전의 기회를 잡을 수 있을지 두고 보아야 할 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