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삼성, 와이브로버전 갤럭시탭과 넥서스S의 전파인증 완료

by 바스토프™ 2010. 12. 20.

[삼성, 와이브로버전 갤럭시탭과 넥서스S의 전파인증 완료]

 

삼성에서 3G모듈이 탑재되지 않고 와이브로 모듈이 탑재된 갤럭시탭의 전파인증을 완료했습니다. 해당 모델은 KT용으로 출시될 예정이며 SKT LGT용으로 출시될 갤럭시탭과는 다르게 3G모듈이 탑재되지 않은 것이 특징입니다.

 

이외 다른 부분에서는 변화가 없는 것으로 보이며 와이브로모듈이 탑재되어 G20정상회의때 선보인 적이 있는 와이브로 갤럭시탭을 조만간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로 인해 음성통화보다는 데이터 통신위주로 사용하실 유저들에게 호응을 받을 것으로 보이며 관건은 SKT의 요금제보다 나은 요금제로 출시될 것인가 입니다. 또한 전파인증이 완료되었다고 해서 바로 출시가 되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언제 출시가 될런지도 중요한 관심사이기도 합니다.

 

오는 22일경 LGT를 통해 먼저 갤럭시탭이 출시되고 난 후에 출시가 될 예정으로 내년 1월경에 발매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통신모듈보다는 와이브로모듈이 탑재된 갤럭시탭이 태블릿PC본연의 역할을 잘 수행하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이외에도 삼성과 구글의 합작품인 넥서스S도 전파인증을 완료하였습니다. 미국에서는 이미 발매되어 판매중이며 발매첫날 루팅이 되는 등 해외유저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이미 몇몇 얼리어답터들은 구매를 완료하셨는데 일반 유저들도 조만간 국내출시용 넥서스S를 만나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와이브로용 갤럭시탭과 넥서스S의 국내출시일을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