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갤럭시S 후속작 T스토어에 등장, 전파인증 완료 연내출시 유력

by 바스토프™ 2010. 12. 21.

[갤럭시S 후속작 T스토어에 등장, 전파인증 완료 연내출시 유력]

 

삼성에서 갤럭시S의 후속작이라 예상되는 SHW-M190S가 티스토어 호환기기목록에 등장하였습니다.

 

현재까지 알려진 갤럭시탭(SHW-M180)이나 웨이브(SHW-M210)과도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갤럭시S의 후속기종이 아닌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이 제품의 전파인증이 완료된 것도 확인되어 조만간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SHW-M180의 알려진 사양은 4인치 WVGA(480x800) AMOLED,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 802.11b/g/n WiFi, 블루투스3.0, 500만화소 AF카메라, A-GPS가 탑재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전반적인 사양은 갤럭시S와 비슷한 것으로 보입니다.

 

DNLA의 기술인증내역에도 이 제품이 확인되었으며 제품의 정식명칭은 나오지 않았지만 PMD(개인 미디어기기)로 소개되었습니다. DLNA의 기술은 손쉽게 홈네트워크를 구현한다는 점에게 최신 디지털 기기에 속속 탑재되고 있습니다.

 

이 제품에서 중요한 점은 SKT가 개발한 ‘N스크린서비스가 탑재되었다는 점인데 이는 SKT가삼성과 함께 개인화미디어서비스를 준비하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지난달 SKT에서 이러한 서비스에 대해 3년동안 준비해왔으며 삼성에서 이를 지원하는 기기를 출시할 것이라고 하였기 때문에 이 제품이 바로 개인화미디어서비스를 지원하는 기기인 것으로 보입니다.

 


SKT
에서는 12월 중순께 개인화미디어서비스를 정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며 삼성의 새 단말기도 이에 맞춰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