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하드웨어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팟터치의 새로운 경쟁자가 될것인가?

by 바스토프™ 2010. 12. 27.

[갤럭시 플레이어, 아이팟터치의 새로운 경쟁자가 될것인가?]

 

삼성에서 그동안 MP3를 꾸준히 만들어온 것은 알고 계신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아이팟 터치가 나오기 전까지만 해도 MP3 시장에서는 나름 영역을 가지고 있던 삼성이 애플 아이팟 터치에 대항하기 위해 갤럭시 플레이어를 내놓을 예정입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4인치(800x480) LCD, 후면 320만화소카메라, 전면 VGA카메라, 영상통화지원, 지상파 DMB, 블루투스 3.0, 802.11 b/g/n WiFi, 외장메모리 슬롯, 1200nAh 착탈식 배터리를 장착하고 있으며 8, 16, 32기가의 세가지 모델로 출시할 예정입니다.



64.2 x 123.7 x 9.9mm의 크기에 121g의 무게를 가지고 있어 58.9 x 110 x 7.8mm의 크기에 101g의 무게를 지닌 아이팟 터치 4세대에 비해서는 약간 큰 크기와 무게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LCD 4인치로 0.5인치 가량 큰 것을 감안하면 가볍고 작은 기기로 보입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추천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스마트폰이 아닌 기기로는 최초로 구글인증을 받은 모델입니다. 갤럭시S, 갤럭시탭에 이은 갤럭시 시리즈의 하나로 보이는 갤럭시 플레이어(YP-GB1)는 구글 공식인증을 받은 제품답게 구글 모바일과 안드로이드 마켓을 이용할 수 있고 WiFi를 이용한 영상통화와 DMB를 이용할 수 있는등 페이스타임과 애플 앱스토어를 제공하는 아이팟터치와 많은 부분에서 닮아 있습니다. 


아이팟 터치 4세대가 아이폰4에서 통화기능이 빠진 제품이라 할 정도로 많은 기능을 지원하는 것처럼 갤럭시 플레이어도 갤럭시S에서 통화기능이 빠진 기기라 할 만큼
많은 부분이 갤럭시S와 닮아 있습니다.

 

갤럭시 플레이어가 아이팟 터치 4세대에 비해 나은 점은 동영상 재생시 대부분의 동영상 파일을 별도의 변환없이 재생하고 지상파 DMB탑재로 손쉽게 DMB를 감상할 수 있다는 점일 것입니다. 아이팟 터치도 별도 어플을 설치하면 동영상 파일의 변환없이 재생이 가능하지만 별도의 설정없이 처음부터 지원된다는 점은 장점으로 생각됩니다.

 

DMB 또한 한국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인 만큼 기본 탑재로 갤럭시 플레이어의 사용에 편리함을 더해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아이팟 터치도 별도의 DMB모듈을 지원하기는 하지만 추가금액을 주고 구입하여야 한다는 점과 DMB모듈 장착시 아이팟 터치의 디자인을 해친다는 점에서 개인적으로 추천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CPU갤럭시S와 동일한 1Ghz 허밍버드(S5PC111)을 탑재하여 여러 기능을 사용중에도 빠른 실행속도와 터치반응을 보이며 외장메모리도 지원하여 발매시 사용가능한 용량이외에도 추가로 용량사용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플레이어는 갤럭시S의 성공에 힘입어 갤럭시시리즈로 나온 첫번째 미디어플레이어입니다.아이팟터치에서 아쉬웟던 점을 보완해서 나와 강력한 경쟁자가 될 갤럭시 플레이어.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의 강력한 라이벌로 떠오른 삼성이 이번 갤럭시 플레이어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

오랜만에 블로그 코리아 메인에 올랐네요. 메인에 올랐던 것이 까마득한 옛날이라 더욱 더 반가워요~언젠가 포털 사이트 메인에도 걸리기를 바라며 적습니다-_-;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