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CDMA 아이폰4 버라이즌 2월 10일 출시, 화이트 아이폰4는 언제?

by 바스토프™ 2011. 1. 12.

CDMA 아이폰4 버라이즌 2 10일 출시, 화이트 아이폰4는 언제?

 

이미 여러 소식통을 통해 알려진 것처럼 버라이즌을 통해 CDMA용 아이폰4가 출시될 예정입니다. 가격은 AT&T를 통해 출시된 것과 동일한 2년 약정에 16기가 199달러, 32기가 299달러에 출시되며 출시일은 210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번에 공개된 CDMA용 아이폰4는 기존에 출시된 아이폰4와 비교해 외형적으로는 크게 변화된 것은 없지만 여러가지면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루머를 통해 흘러나온 것과는 달리 4G 이동통신인 LTE는 지원하지 않으며 CDMA EV-DO Rev.A 800Mhz, 1900Mhz의 주파수만 지원하는 것입니다. LTE버전으로 출시되지 않은 이유는 1세대 LTE칩을 사용하면 아이폰의 설계를 대거 변경되어 디자인의 변경이 이루어지기 채택되지 않았다고 합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아쉬운 점은 CDMA만 단독으로 지원하기 때문에 유럽등지에서는 로밍이 지원되지 않으며 국내에서는 SKT 2G서비스만을 통해 로밍이 가능합니다. 한때 CDMA버전으로 출시된다는 소식 때문에 LG U+용으로 출시되는 것이 아니냐는 예측이 있었지만 LG U+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1800Mhz 주파수의 CDMA를 지원하기 때문에 이번 CDMA용 아이폰4의 출시는 기대하기 어렵게 되었습니다.

 

또한 CDMA를 사용하기 때문에 SIM카드 슬롯은 없어졌으며 CDMA의 특성상 데이터전송과 음성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다는 점도 아쉬운 부분입니다.

 

아이폰4를 사용하면서 가장 많은 논란이 되었던 데스그립현상을 해결한 것은 반가운 일입니다. 기존 아이폰4안테나 디자인을 개선하여 귀퉁이를 손으로 잡아도 안테나 신호가 감소하기 않게 되었습니다.

 

그외에도 안드로이드폰에서 지원하던 모바일AP기능과 유사한 퍼스널 핫스팟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다만 이번에 공개된 CDMA용 아이폰4 iOS 4.2.5버전을 사용하여 시연한 것으로 미루어 기존 아이폰4OS업그레이드시 퍼스널 핫스팟기능이 추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다음달 CDMA 아이폰4 출시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알려진 아이폰4 화이트버전의 출시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버라이즌 홈페이지에 잠시 아이폰4 화이트버전이 게재되기도 했으나 버라이즌이 사진을 업로드하는 과정에서 생긴 오류라고 밝혀 아쉬움을 사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폰4 화이트버전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으로서는 CDMA 아이폰4보다 아이폰4 화이트의 소식이 들려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