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S SKT를 통해 2월경 출시예정

by 바스토프™ 2011. 1. 17.

구글 레퍼런스 스마트폰 넥서스S SKT를 통해 2월경 출시예정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탑재한 구글의 넥서스S SKT를 통해 2월경 출시예정입니다. SKT에서 16일 밝힌 내용에 따르면 넥서스S국내 도입을 위해 망연동 테스트를 실시할 것이라고 했습니다.

 

보통 망연동 테스트의 경우 일주일에서 두달정도까지 소요되지만 넥서스S의 경우에는 갤럭시S와 하드웨어적인 부분에서 거의 차이가 없는데다 삼성에서 제작하여 그리 오랜 시간이 소요되지는 않을 전망입니다.

 

빠르면 이달말 늦어도 다음달인 2월경에는 출시가 가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넥서스S구글에서 제작한 레퍼런스 폰으로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었으며 1Ghz 허밍버드 CPU, 4인치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원낸드 메모리적용, NFC와 자이로스코프가 탑재된 것이 특징입니다.
 

작년 구글의 첫번째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이 KT를 통해 출시되었지만 KT판 안드로이드 커널이 탑재된채 출시되어 구글에서 인터넷을 통해 직접 제공하는 OTA업그레이드를 즉시 이용하지 못하바가 있어 이번에 출시될 넥서스S 또한 어떤식으로 출시될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사실상 갤럭시S와 하드웨어적으로 사양이 비슷한만큼 구글이 직접 제공하는 OTA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면 국내유저들에게 구매할만한 메리트가 적어질것으로 보입니다.

 

통신사의 손때가 묻지 않은 오리지날 구글 레퍼런스 넥서스S를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