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LG 안드로원(LG-KH5200) 프로요 업그레이드 실시, 반쪽자리 업데이트인가?

by 바스토프™ 2011. 1. 20.

LG 안드로원(LG-KH5200) 프로요 업그레이드 실시, 반쪽자리 업데이트인가?

 

어제 드디어 많은 LG유저들이 원하던 안드로원(LG-KU5200)의 프로요 업그레이드가 시작되었습니다. 옵티머스 Q, Z의 프로요 업그레이드도 다음주에 순차적으로 실시된다고 하니 LG유저들로서는 반가운 소식일 것입니다.

 

하지만 이번 안드로원 프로요 업데이트를 보면 실망스럽기 그지 없는데요. 안드로원 프로요 업데이트를 보면 하드웨어 사양으로 인해 프로요 고유의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것이 많습니다.


남은 내용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LG에서 공개한 안드로원의 프로요 미지원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블루투스 파일전송 미지원
, 라이브 월페이퍼 미지원, 멀티터치 미지원, USB 테터링, WiFi 핫스팟 미지원, 이메일 첨부파일 추가 미지원, 비디오 코덱 미지원(MPEG4, RV, WMV미지원), 브라우저 GIF애니메이션, 플래시 미지원입니다.
 


프로요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가장 중요한 USB 테터링, WiFi 핫스팟, 브라우저 GIF애니메이션, 플래시 미지원되는 것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드웨어 스펙상 원래부터 한계가 있던 제품이기 떄문에 기능상의 제한이 있는 것은 아쉽지만 이메일 첨부파일 추가 미지원과 블루투스 파일전송 미지원은 하드웨어 한계 때문에 안되는 것인지 의문스럽네요.

 

다만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안드로이드 2.1 이클레어 이상에서 사용이 가능한 앱들을 안드로원에서도 사용하게 되었다는 점은 반길만한 부분이네요. 앱들도 외장메모리에 설치가 가능하게 되어 저장공간을 좀 더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하지만 이전 업그레이드 공지보다 늦게 진행된 이번 업그레이드로 인해 소비자들의 원성을 사게 된 것은 사실이며 다음주로 예정된 옵티머스 Q, Z는 하드웨어적으로 프로요를 돌리기에 충분한 사양이기 때문에 안드로원과 같이 기능상의 제한이 있지 않기를 바랍니다.

 

LG가 그동안 자사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OS업그레이드 일자 지연으로 인해 많은 유저들의 원성을 받게 되었을테고 그 결과는 팬텍에 이어 업계 3위로 내려앉았다고 봅니다.

 

유저들의 요구는 간단합니다. 공지된 업그레이드 일자를 정확하게 지키는 것, 그 부분만 제대로 지켰다면 LG에 대한 유저들의 원성이 이정도까지 되지는 않았을 거라 보입니다.

 

LG에서 옵티머스 2X, 옵티머스 블랙등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미 출시된 스마트폰은 물론 차후에 출시될 스마트폰에 대해 업그레이드 일자를 제대로 지켜주는 LG가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다음주 옵티머스 Q, Z의 프로요 업그레이드는 제대로 지켜질는지 궁금해지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