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HTC 플라이어(Flyer) 7인치 태블릿PC 출시예정 스펙유출

by 바스토프™ 2011. 1. 26.

HTC 플라이어(Flyer) 7인치 태블릿PC 출시예정 스펙유출

 

2011년에는 각 제조사마다 다양한 스마트폰을 출시하는 가운데 태블릿PC 또한 다수 출시될 예정으로 있습니다. HTC도 그중 하나인데요. 구글의 첫번째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을 비롯하여 다수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출시중인 HTC에서 7인치의 타블렛으로 추정되는 HTC 플라이어(Flyer)의 정보가 유출되었습니다.

 

갤럭시탭의 화면크기와 유사한 7인치로 출시될 예정이며 1024x600의 해상도를 지닐 것으로 보입니다. 퀄컴의 2세대 스냅드래곤인 MSM 8255 1GHz 프로세서가 장착되며 HDMI출력지원, 무선스트리밍 DLNA 지원, LED플래시와 얼굴인식이 가능한 500만화소 카메라, 130만화소 전면카메라,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또는 3.0 허니컴의 탑재 가능성도 있음), 데스크탑 컨셉의 새 Sense UI 탑재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2011 1분기 정도에 출시예정인데 향후 출시예정인 태블릿PC 대부분이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을 탑재한다는 것에 비하면 조금은 떨어지는 사양으로 보입니다.

 

현재 출시되어 판매중인 갤럭시탭과 성능차이도 거의 없는 것으로 보이구요. HTC의 새로운 태블릿PC에서 기대되는 것은 데스크탑 컨셉의 새 Sense UI 정도로 보이네요.

 
 

이전 스마트폰에서도 호평을 받아온 Sense UI는 그 완성도로 인해 다른 스마트폰에 커펌으로 지원되기도 했습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엑스페리아 X1이 소니에릭슨의 기기임에도 커펌을 탑재하여 HTC Sense UI를 사용할 수 있기도 하구요.

 

HTC라는 회사가 기기의 성능보다는 UI나 최적화등 소프트웨어쪽에서 강세를 보이는 회사이니 이번에 나올 HTC 플라이어(Flyer)도 한번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