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아이폰5와 아이패드 2에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가 탑재될 예정

by 바스토프™ 2011. 1. 26.

아이폰5와 아이패드 2에는 NFC(Near Field Communication)가 탑재될 예정

 

애플이 현재 아이폰4와 아이패드를 판매중이며 세계적으로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그래서 향후 출시될 아이폰5와 아이패드2에 대한 소식에도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는데요.

 

블룸버그를 통해 공개된 소식에 따르면 향후 출시될 아이폰5와 아이패드2에는 NFC가 탑재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NFC는 구글과 삼성의 안드로이드폰인 넥서스S에 탑재되면서 주목을 받은 것이며 향후 출시될 많은 기기들에 탑재되어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NFC가 탑재되면 스마트폰으로 현재 사용중인 교통가드를 대체한다거나 가게에서도 신용카드를 대체할 수 있고 NFC태그를 통해 전화번호, URL등의 정보등도 손쉽게 저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현재 애플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들이 NFC의 탑재를 위해 테스트를 진행중이며 차세대 아이폰 출시에 맞춰 아이튠즈의 지불시스템도 런칭될 것이라고 합니다.

 

현재 애플은 아이폰5와 아이패드2 NFC탑재에 대해 아무런 언급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애플이 NFC에 관련된 인원들을 작년 대거 채용한 것으로 미루어 이번 루머의 경우 상당부분 신빙성이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과연 올해 7월경 출시된다고 알려진 아이폰5가 어떠한 디자인과 성능으로 나오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