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게임

소니 PSP2(코드명 NGP)와 안드로이드용 PS게임을 제공할 플레이스테이션 슈트 공개

by 바스토프™ 2011. 1. 27.

소니 PSP2(코드명 NGP)와 안드로이드용 PS게임을 제공할 플레이스테이션 슈트 공개

 

오랫동안 침묵을 지키고 있던 소니가 드디어 활동을 시작하는 걸까요? 소니가 PSP의 후속기종인 PSP2를 공개하고 안드로이드용 PSP게임을 제공할 플레이스테이션 슈트(PlayStation Suite)를 공개했습니다. 새로운 PSP2의 코드네임은 NGP(Next Generation Portable)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PSP2 5인치(960x544) OLED 터치스크린, 모션센서탑재, 듀얼 아날로그 스틱, 3G, WiFi, GPS탑재, SNS연결, 위치기반네트워크, 증강현실, 전후면 카메라탑재 그리고 플레이스테이션 슈트와의 호환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전에 PSP에 채용되어 사용된 UMD미디어의 경우에는 PSP2에서는 사용되지 않고 새로운 메모리미디어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이전작인 PSP이후 오랫동안 후속기종을 내지 않아 궁금증을 자아냈던 소니는 이번 PSP2를 발매하면서 기존 게임시장뿐만 아니라 안드로이드 플랫폼과의 호환성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같이 공개된 플레이스테이션 슈트는 플레이스테이션의 게임을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도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되며 호환성이 보장된 기기에 PlayStation Suite Certified라는 인증을 부여할 예정입니다.

 

 

첫번째 인증을 받게될 폰은 PSP폰이라 불리며 관심을 받았던 엑스페리아 플레이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PS 1세대 게임부터 순차적으로 컨버팅될 예정입니다. 게임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 플랫폼으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현재 터치스크린 위주인 안드로이드폰들은 조작에 어려움을 겪을 것으로 보이며 엑스페리아 플레이처럼 하드웨어 버튼이 있는 기기들은 조작이나 재미를 얻기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만의 후속기종 발표와 안드로이드 플랫폼과의 호환이라는 소식을 들고나온 소니였습니다. 앞으로 나올 안드로이드 폰이 얼마나 많은 PlayStation Suite Certified라는 인증을 받게 될지 후속기종인 PSP2는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두게 될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