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안드로이드 2.3 탑재 넥서스S 국내 출시 임박, 2월말 출시예정

by 바스토프™ 2011. 1. 31.

안드로이드 2.3 탑재 넥서스S 국내 출시 임박, 2월말 출시예정

 

삼성과 구글의 두번째 레퍼런스폰인 넥서스S(해외모델명:GT-I9020, 국내모델명:SHW-M200S, SHWM200K)의 국내 출시가 얼마 남지 않은 듯 합니다.

 

SKT의 티스토어 지원폰 목록에 얼마전 출시된 갤럭시S 호핀폰(SHW-M190S)에 이어 넥서스S(SHW-M200S)가 추가되었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1 17일에 이미 전파인증연구소의 전파인증을 통과했으며 같은날 공개된 전파인증 모델에는 SHW-M200K도 같이 있어 넥서스S SKT뿐만 아니라 KT로도 함께 출시될 예정으로 보입니다. SKT트위터에서는 1분기내에 출시를 목표로 준비중이라 알렸으며 다른 소식에 의하면 2월말경 출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넥서스S는 구글에서 제작한 두번째 레퍼런스폰으로 이전에 발매된 넥서스원의 경우에는 KT의 커스터마이징이 더해져 구글에서 공식발표한 OTA가 즉각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아 유저들의 불만을 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 발매할 넥서스S의 경우 진제브레드에 탑재된 기본키보드가 한글지원을 하지 않기 때문에 한글키보드커스텀과 카메라촬영음까지는 커스터마이징을 해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다른 부분은 건드리지 않은 순정상태의 구글폰을 만나볼 수 있기를 바래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