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갤럭시탭에 비공식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성공 허니컴까지 가능할까?

by 바스토프™ 2011. 2. 8.

갤럭시탭에 비공식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 성공 허니컴까지 가능할까?

 

모두 아시다시피 갤럭시탭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고 출시하였습니다. 구글에서 밝힌 것처럼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는 태블릿PC에 적합하지 않은 OS이고 많은 제조사들이 태블릿PC OS인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을 탑재하여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러한 가운데 먼저 출시한 갤럭시탭은 스마트폰용 OS인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였음에도 전세계적으로 200만대가 팔리고 아이패드의 유일한 경쟁자라 불리는 등 인기 태블릿PC중 하나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얼마전 구글에서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을 정식발표함으로서 갤럭시탭이 과연 허니컴까지 업그레이드가 되느냐 마느냐는 유저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허니컴을 탑재하고 나올 태블릿PC가 대부분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상황에서 갤럭시탭의 허니컴 업그레이드는 회의적인 분위기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가운데 갤럭시탭보다 사양이 떨어지는 Nook Color가 안드로이드 3.0 허니컴 포팅에 성공하면서 갤럭시탭의 허니컴 탑재가 다시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Nook Color 800Mhz의 프로세서에 7인치(1024x600)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고 있는 기기로 원래 안드로이드 2.1 이클레어가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Nook Color에 탑재된 허니컴은 SDK기반으로 아직 불안정하고 지원되지 않는 기능이 많지만 허니컴 탑재로 인해 갤럭시탭의 허니컴 탑재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갤럭시탭의 허니컴 탑재보다 가능성이 높은 부분이 바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의 업그레이드일 것입니다. 바로 며칠전 XDA 개발자포럼에서 갤럭시탭에 진저브레드 포팅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아직은 퍼블릭베타버전이어서 블루투스나 카메라, 센서들은 제대로 작동하지 않지만 통화나 3G데이터, WiFi등 기본 기능은 제대로 동작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번에 포팅된 진저브레드는 GSM버전에서만 작동하여 SKT용 갤럭시탭에서는 조만간 진저브레드로 업그레이드된 갤럭시탭을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이러한 추세를 보면 비공식적이지만 진저브레드는 물론 허니컴까지 업그레이드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식적인 업그레이드는 삼성에서 조만간 나올 갤럭시탭2를 감안하면 진저브레드까지 업그레이드되고 허니컴은 갤럭시탭2를 위해 남겨둘거 같은 예상입니다.

 

향후 어디까지 업그레이드가 될지 기대가 되는 갤럭시탭입니다.


<관련소식>
KT용 갤럭시탭 출시 - KT용 갤럭시탭 14일 출시예정 3G 대신 와이브로 탑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