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팬택 국내 최초 HSPA+ 지원 베가 후속제품(IM-730S) 출시예정

by 바스토프™ 2011. 2. 11.

팬택 국내 최초 HSPA+ 지원 베가 후속제품(IM-730S) 출시예정

 

지난달 KT LG U+를 통해 베가의 후속작인 베가X가 출시되었습니다. KT LG U+의 사양을 달리하여 출시되어 유저들이 혼란을 일으키기도 했습니다.

 

그런 가운데 SKT용으로는 베가의 후속작이 나오지 않아 의문을 자아내기도 했는데요. 얼마전 SKT용 베가의 후속작인 IM-730S가 전파인증을 완료하고 조만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KT와 LG U+로 출시된 베가X]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IM-730S
라는 모델명으로 출시되는 이 제품은
퀄컴 스냅드래곤 1.2Ghz,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4인치(480x800) 디스플레이, 500만화소 카메라, 802.11 b/g/n WiFi, 블루투스 2.1, HSPA+ 국내 최초 HSPA+ 정식지원, 1080P 비디오 재생 및 녹화의 스펙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KT LG U+에서 베가X라는 제품명을 달고 나왔지만 이번에 출시하는 IM-730S는 베가X로 명명될 가능성은 낮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SKT용으로 출시되며 국내 최초로 HSPA+를 정식으로 지원하고 이전 베가X보다 좋은 스펙으로 출시되는 만큼 다른 제품명으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HSPA+ 4세대 통신기술의 바로 전단계로 현재 사용중인 HSPA보다 2배정도 속도가 향상된 기술입니다. 다만 아직까지 통신사에서 망구축이 되지 않고 있어서 IM-730S에서 최초로 지원되는 것이 어떤 의미가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이전 KT LG U+의 베가X보다 더 나은 사양으로 출시될 SKT의 새로운 베가 IM-730S의 모습을 기대해 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