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KT 에그2모뎀

KT와이브로 에그 모뎀 LKT-WR1000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by 바스토프™ 2011. 2. 16.

KT와이브로 에그 모뎀 LKT-WR1000 개봉기 및 간단 사용기

 

얼마전 외부에서도 인터넷을 쓸 일이 필요해 알아보던 중 와이브로 에그모뎀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전에도 넷북과 와이브로 결합상품을 사용중이었는데 에그모뎀을 사용하면 최대 7명까지 외부에서 이동중에도 인터넷을 할 수 있더군요

 

사실 현재 갤럭시탭을 무제한요금제로 사용중이지만 그다지 빠르지 않는 속도와 종종 끊어지고는 하는 점 때문에 고민중이었는데 와이브로 에그모뎀을 보고 신청. 배송은 빨리 오더군요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예전에 에그1 모뎀은 조금은 큰 크기에 3명까지만 인터넷 사용이 가능했는데 이번에 신청한 에그2 모뎀 LKT-WR1000은 최대 7명까지 인터넷 사용이 가능하더군요

 

그럼 지금부터 와이브로 에그2 모뎀 LKT-WR1000의 개봉기 및 간단한 속도테스트를 시작하겠습니다.

 

박스는 하얀색의 박스에 에그모뎀임을 나타내는 EGG SHOW WIBRO마크가 적혀있습니다. 요즘 광고에서는 olleh라는 명칭으로 통일이 되었다고 하는데 와이브로 제품에서는 아직 SHOW가 적힌 물품이네요.


 

박스 측면에는 와이브로와 와이파이 신호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또 다른 측면에는 에그 모뎀에 관한 설명이 적혀 있네요.

 

박스를 개봉하자 에그 모뎀과 함께 UICC 이 들어있습니다. UICC칩은 생긴 것은 핸드폰에서 사용하는 USIM칩과 비슷하게 생겼지만 서로 호환되지는 않습니다. UICC칩을 장착하여 에그모뎀을 사용하니 분실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합니다.

 
구성품은 에그모뎀 본체, 배터리, 충전기, 데이터케이블, 설명서로 되어있습니다.

 

에그 모뎀은 하얀색의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크기는 일반 신용카드 크기정도이며 무게도 배터리 포함 100g정도로 매우 가볍습니다.

 

전면 좌측하단에는 와이브로 모뎀의 상태를 알 수 있습니다. 좌측부터 와이브로 접속 유무, WiFi 신호 유무,  전원표시등, 전원버튼 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에는 검은색으로 된 배터리커버가 위치하며 SHOW WIBRO 마크가 있습니다.

 

측면에는 UICC칩을 장착하고 충전을 할 수 있는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UICC
칩은 하단과 같은 방향으로 장착
하고 끝까지 밀게되면 딸칵소리가 나며 고정이 되게 됩니다.

 
후면 배터리커버를 제거하면 제품의 시리얼넘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추후 와이브로에 접속시 필요하므로 시리얼넘버는 따로 기억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배터리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배터리는 2200mAh로 연속 사용시 4시간 정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용할때만 전원을 키고 한다면 외부에서 하루정도 사용하는데 무리는 없어 보입니다.

 

전원버튼을 2초가량 누르게 되면 전원이 들어오고 와이브로 신호를 잡게 됩니다. 와이브로 신호는 10~20초 내로 잡는 것으로 확인되며 서울이나 경기권에서는 달리는 버스안에서도 무리없이 인터넷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 지역에서는 제가 사용을 안해보았으나
광역시를 비롯해 전국 많은 지역에서 와이브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아이팟터치 속도측정앱을 이용하여 와이브로 접속 후 속도를 측정한 모습입니다. 다운로드 7.32Mbps 업로드 1.79Mbps, 지연시간 98.8ms 정도가 측정되었습니다. KT를 쓰고 있는 사무실에서 공유기로 접속한 다운로드 14.7Mbps 업로드 8.85Mbps, 지연시간 14.9ms가 나온 것을 감안하면 대단히 양호한 속도로 보입니다.


[ 좌 : KT 인터넷 속도 / 우 : 와이브로 속도 ]

 

참고로 SK 3G로 접속한 후 테더링으로 측정한 속도가 다운로드 0.31Mbps 업로드 0.52Mbps, 지연시간 189.9ms 3G보다는 와이브로 서비스는 예전 ADSL정도의 서비스는 나오는 것으로 보입니다.


 [SKT 3G 서비스로 테더링한 속도]


3G
를 사용하여 인터넷을 하는 것보다 와이브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인터넷에 접속하는 것이 좀더 편리한 인터넷 생활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제가 사용한 와이브로 모뎀을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신청해서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