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아이팟터치, 아이폰 iOS 4.2.1 완전탈옥(해킹) 가이드와 안정화

by 바스토프™ 2011. 2. 17.

아이팟터치, 아이폰 iOS 4.2.1 완전탈옥(해킹) 가이드와 안정화

 

아이팟터치와 아이폰 iOS 4.2.1의 완전 탈옥이 공개되었습니다. 이미 윈도우버전까지 공개된지 1주일 이상이 지났지만 이제서야 iOS 4.2.1의 완전탈옥(해킹)가이드를 작성합니다.

 

탈옥을 지원하는 기기는 아이폰4 / 아이폰3GS / 아이패드 / 아이팟터치 2세대 / 아이팟터치 3세대 / 아이팟터치 4세대입니다. 저는 아이팟터치 3세대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아이팟터치 3세대를 중심으로 가이드를 작성하지만 다른 기종이라고 크게 다른 점은 없습니다.

 

중요한 점은 탈옥은 순정상태에서만 진행이 가능하며 탈옥 중 일어나는 문제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문의점은 언제든지 댓글로 문의주셔도 됩니다.

 

1. 탈옥에 앞서 준비해야 할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탈옥을 진행할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 USB케이블, 컴퓨터, 아이튠즈 최신버전, 탈옥프로그램 greenPois0n RC5

주의 할 점은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은 iOS 4.2.1 순정상태이어야 합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2. 탈옥 프로그램인 greenPois0n RC5http://greenpois0n.com 에서 다운받으시거나 하단의 파일을 받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하단 파일은 윈도우용이니 맥용을 원하시는 분은 위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아이팟터치 또는 아이폰을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4. greenPois0n RC5를 실행합니다.

 

5. 실행된 프로그램에서 Prepare to Jailbreak (DFU) 를 클릭합니다. 탈옥을 하기 위해서는 DFU모드로 진입할 필요가 있는데 그 순서를 안내하는 화면으로 전환됩니다.

 

6. 아래와 같이 DFU 모드로 진입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만 영어라서 당황스러울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단을 설명을 보시고 그대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 Get ready to Start / 준비시간입니다.

- Press and hold the sleep button / 슬립버튼(상단위치) 2초정도 누르고 있습니다.

- Continue holding sleep; press and hold home / 슬립버튼을 누른고 있는 상태에서 홈버튼(하단위치) 10초정도 누르고 있습니다.

- Release sleep button; continue holding home / 슬립버튼을 떼고 홈버튼만 15초정도 계속 누르고 있습니다

 

7. 성공을 했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실패하더라도 다시 시작하시면 되니 너무 걱정안하셔도 됩니다.

 

Jailbreak라는 문구를 클릭하시면 자동으로 탈옥이 진행됩니다. 탈옥이 완료되면 자동으로 재부팅이 되고 애플의 사과로고가 해골로고로 변하게 됩니다.




8. 이제 기본적인 탈옥을 완료하였지만 2%부족한 부분을 채우고자 Cydia를 설치하고 안정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탈옥 완료 후 기기를 보시면 Loder 어플이 보이실 겁니다. 바로 클릭하시면 다른 어플은 보이지 않고 Cydia만 보이실 겁니다. 그대로 클릭 후 Cydia를 설치하시면 됩니다.

 

9. 이제 Cydia까지 설치하셨으면 안정화를 위해 소스를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Cydia를 다시 한번 실행하시면 나오는 메뉴 중 하단의 Manage를 클릭하시후 Sources를 클릭합니다.

 

다음 상단 메뉴에서 Edit를 클릭 한 후 Add를 클릭합니다 새롭게 뜬 팝업창에서 http://cydia.hackulo.us 를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 완료되면 Return to Cydia를 눌러 시디아로 돌아옵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아래 소스도 추가
합니다.

http://cydia.xsellize.com

http://cydia.iphonecake.com/

http://iphone.org.hk/apt/

http://cy.sosiphone.com/

 

상단의 주소입력 중 간혹 등록되지 않는 소스도 있으나 그런 부분은 무시하셔도 상관 없습니다.

 

이제 탈옥과 안정화까지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보다 자유로운 아이팟, 아이폰 생활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문의는 언제든지 댓글 달아주시면 친철히 답변 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