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코시 KB954BT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COSY KB954BT 저렴한 가격과 괜찮은 성능

by 바스토프™ 2011. 2. 18.

미니 블루투스 키보드 COSY KB954BT 저렴한 가격과 괜찮은 성능

 

현재 갤럭시탭과 아이팟터치 3세대를 사용중이지만 가끔은 PC에서 사용하던 방식의 키보드를 사용하고 싶기도 합니다. 아이팟터치나 갤럭시탭에서 사용하는 가상키보드는 종종 오타가 나기도 해서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 구매하기로 했습니다.

 

인터넷을 살펴보니 다양한 종류의 블루투스 키보드가 있더군요. 그중에서 선택한건 저렴한 가격의 COSY KB954BT라는 제품이었습니다. 사무실이에서 사용하는 키보드나 마우스등에서 종종 보아왔던 COSY라는 브랜드가 친숙했던 점도 선택의 한 몫이기도 했습니다. 가격은 다른 블루투스 키보드에 비해 아주 저렴한 25,000원가량에 판매중이더라고요.

 

오늘은 COSY KB954BT의 개봉기 및 간단한 사용기를 진행하려 합니다. 첫 구성은 저렴한 가격덕분인지 단촐한 포장을 볼 수 있었습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아래쪽에는 블루투스 미니키보드라는 문구와 함께 블루투스 3.0을 지원한다는 내용이 표기되어있네요.

 

아이폰4를 비롯해서 아이폰3/3GS, 갤럭시S, 갤럭시 탭등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기기면 대부분 사용이 가능합니다.

 

후면에는 제품 설명과 함께 USB 충전용 케이블이 보입니다.

 

USB케이블은 미니5핀의 단자를 가지고 있으면 컴퓨터에 연결만 하면 간편하게 충전할 수 있는 구조입니다. 동봉된 USB케이블이외에도 미니5핀의 USB케이블이면 충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충전시간은 1시간~1시간반정도면 완충되고 완충 후에는 약 170시간이 사용가능하다 하던데 정확한 시간은 측정해보지 않았네요. 현재 1번 완충 후 약 6일정도 별도 충전 없이 사용중입니다.

 

COSY KB954BT의 구성품입니다. 저렴한 가격덕분에 블루투스 키보드, 충전용 USB케이블, 안내책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키보드의 키감은 괜찮은 편입니다. 소리도 크게 나지 않으며 부드럽게 타이핑되는 느낌입니다.

 

갤럭시탭과 크기비교 입니다. 크기 자체는 갤럭시탭과 거의 비슷합니다. 일반 키보드의 1/3정도 크기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루투스 3.0을 지원하기 때문에 최대 10M정도 거리까지 사용이 가능합니다. 사실 블루투스 2.1과의 차이점은 잘 모르겠습니다.


 

오른쪽 하단에는 전원 및 연결 여부를 알 수 있는 상태표시 LED가 있습니다.

 

키보드 후면의 모습입니다. 간단한 연결 방법 및 페어링 버튼과 전원버튼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갤럭시탭에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갤럭시탭 메인화면에서 하단의 메인메뉴를 클릭합니다.

 

메뉴 안의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환경설정은 갤럭시탭의 각종 환경 설정이 가능한 곳입니다.

 

환결성정 메뉴중 무선 및 네트워크 메뉴로 들어갑니다.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해야 하니 무선으로 들어가야겠죠.

 

무선 및 네트워크 메뉴로 들어가면 블루투스 설정이라는 메뉴를 클릭합니다.

 

블루투스 설정으로 들어오시면 블루투스 버튼이 비활성화 되어 있습니다. 이 부분을 클릭하여 활성화시켜줍니다.

 

블루투스 메뉴를 활성화시키면 주변의 블루투스 기기를 검색합니다. 물론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려면 블루투스 키보드도 전원이 들어와 있어야 합니다. 현재 사진에는 블루투스 키보드가 등록되어 있음으로 나오는데 처음 연결할 때는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인증번호를 입력하라고 나오면 블루투스 키보드의 숫자키를 이용하여 입력하시면 갤럭시탭과 블루투스 키보드가 연결됩니다.

 

블루투스 키보드가 연결된 모습입니다.

 

이제 갤럭시탭에서 보다 편리하게 키보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현재 컴퓨터를 이용할 수 없는 환경이라 이런식으로 놓고 사용합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아이팟터치등에서는 iOS 4.0이상에서 한/영버튼은 별도 키가 아닌 윈도우키+스페이스키를 눌러야 변환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탭에서는 한/영변환은 한/영키를 통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요즘 하나같이 비싼 스마트폰 악세서리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COSY KB954BT 블루투스 키보드는 25,000원정도의 저렴한 가격으로 사용자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가격 대비 성능도 괜찮은 편이고요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한 블루투스 키보드 덕분에 갤럭시탭을 사용하는 제 생활이 조금은 더 편리해 질거 같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