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애플 iOS 4.3 정식공개, 달라진 7가지 주요 기능은?

by 바스토프™ 2011. 3. 4.

애플 iOS 4.3 정식공개, 달라진 7가지 주요 기능은?

 

애플이 지난 2일 아이패드2를 발표하면서 아이폰 운영체제인 iOS 4.3 버전도 같이 공개하였습니다. 7가지 정도의 추가기능을 중심으로 설명하였는데 가장 눈에 띄는 기능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도 있는 테더링과 유사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일 것입니다.

 

사실 iOS 4.3버전이 공개되기 이전에 미국 버라이즌으로 아이폰4가 출시되면서 모바일 핫스팟 기능이 탑재될 것이라고 알려졌었습니다. 이 기능은 iOS 4.3이 적용된 아이폰4는 최대 5대까지 3G 통신망을 이용하여 WiFi를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각 통신사마다 무제한요금제에 대해 제한을 두고 있는 상황에서 KT가 이 기능을 제대로 지원해줄지는 의문입니다. 지원이 되더라도 데이터 이용량에 제한을 두는 방식으로 진행되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다른 기능은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내장된 웹브라우저인 사파리의 퍼포먼스 개선입니다. 니트로 자바스크립트 엔진을 탑재하여 기존 대비 2배이상 빨라진 웹브라우징 속도를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이외에도 PC에 있는 컨텐츠를 아이폰, 아이팟, 아이패드로 보낼 수 있는 아이튠즈 홈 셰어링, 에어플레이의 개선, 아이패드 좌측에 위치한 버튼의 음소거/로테이션 스위치 설정가능, 이번에 발표한 아이패드2에 한해 Photobooth, Facetime, 지원입니다.

 

이번 iOS 4.3의 업데이트는 북미기준으로 3 11일에 시작할 예정입니다. 모바일 핫스팟기능의 지원으로 더욱 더 강력해질 아이폰4, 올해 아이폰5가 나올 것으로 예상되지만 당분간은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