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하드웨어

아이패드 2세대 듀얼코어 A5와 테크라2보다 높은 성능의 GPU 탑재

by 바스토프™ 2011. 3. 14.

아이패드 2세대 듀얼코어 A5와 테크라2보다 높은 성능의 GPU 탑재

얼마전 출시한 아이패드 2세대에 들어가는 CPU A5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클럭속도는 이전 아이패드 1세대보다 낮은 900Mhz로 동작되지만 듀얼코어이기 때문에 성능상으로는 더 뛰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전력소모를 적게 하기 위해 클럭을 낮춘 의도도 있기 때문에 아이패드 2세대의 배터리 사용시간은 이전 1세대와 비슷한 정도라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GPU는 듀얼코어 SGX543MP2인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이 칩셋은 기존에 발표한대로 9배정도 빠른 그래픽처리능력을 보여주지는 않지만 안드로이드 태블릿PC진영에서 많이 사용하는 테그라2보다는 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GLBenchmark의 벤치마크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아이패드 2세대는 57.6프레임, 아이패드 1세대는 17.6프레임, 테크라2를 탑재한 모토로라 Xoom 26.7프레임을 기록했다고 합니다. 모토로라 Xoom이 아이패드2보다 고해상도임을 감안하더라도 아이패드 2세대에 탑재된 GPU가 놀랄만한 성능을 가진 것은 틀림없어 보입니다.

처음 발표를 했을때만 하더라도 아이패드 1세대에서 두께만 얇아진 모델로 예상되었는데 출시 이후에는 생각보다 좋은 성능을 보여주는거 같아 사용하고 싶어지기도 합니다.

벌써부터 아이패드 2세대의 탈옥이 성공했다는 소식이 들려오고 있어 조만간 탈옥된 아이패드 2세대를 만나볼수 있을거 같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부분에서 성능의 향상이 일어난 아이패드 2세대가 하루 빨리 국내에서도 만나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