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안드로이드 추천어플] 올레네비(Olleh navi)가 넥서스원 안드로이드폰으로 들어가다

by 바스토프™ 2011. 3. 17.

[안드로이드 추천어플] 올레네비(Olleh navi)가 넥서스원 안드로이드폰으로 들어가다

많은 분들이 스마트폰을 구매하시면서 기존 네비게이션 이외에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네비게이션을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SKT에서는 오래전부터 T맵이라는 것을 제공하고 있으며 KT에서도 기존 쇼네비를 업그레이드한 올레네비를 제공중에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을 사용중이었기 때문에 올레네비를 한번 사용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올레네비는 얼마전 안드로이드용으로 버전이 1.0.2로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 넥서스원, 갤럭시K, 디자이어HD이외에도 델 스트릭, 베뉴, 베가X, 옵티머스Z를 추가로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외에도 점차 지원 단말기를 늘려갈 계획이라 하니 KT사용자들은 올레네비를 기대해보셔도 될 거 같습니다.

올레네비는 아이폰에 이어 안드로이드로도 출시가 되었는데 스마트폰이 항상 3G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을 이용 실시간으로 최신 지도로 자동 업데이트가 가능한 점이 특징입니다.

올레네비는 올레마켓을 통해서만 다운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레퍼런스폰인 넥서스원은 올레마켓을 별도로 설치해야 합니다. 하지만 구글 안드로이드 마켓에는 올레마켓어플이 없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직접 URL을 입력하여 접속하여야 합니다.

그 전에 [설정 -> 애플리케이션]에 접속하여 알수없는 소스를 활성화해주셔야 합니다. 올레마켓을 다운 받을 수 있는 URL주소는 http://olleh.kr/ominstall 입니다.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올레마켓을 다운 받을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올레마켓을 설치하면 이제 올레네비를 설치할 차례입니다.
올레네비는 올레마켓내에 [ 어플리케이션 -> 라이프스타일 ] 로 들어가시면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올레네비를 실행하게 되면 우선 이용약관 동의 화면이 나오게 되고 뒤이어 안전운전 정보와 지도데이터를 다운받게 됩니다.
안전운전정보는 1~2초내로 다운이 완료되지만 지도데이터는 용량이 많은 관계로 WiFi 환경에서도 10분정도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올레네비를 실행시키면 일반 네비게이션과 같은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빠른 메뉴와 일반메뉴로 구성되어 있으며 빠른메뉴내에서는 주소검색, 주변검색, 돌발교통정보, 경로취소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주소검색은 네비게이션 사용시 나오는 일반적인 주소검색과 동일하며 주변검색은 주변에 주유소나 주차장등 업종을 우선으로 해서 주변을 검색할 수 있게 해줍니다.

돌발교통정보는 주변의 사고나 공사등을 실시간으로 전송하여 보다 빠른 길을 갈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습니다.

일반메뉴는 목적지검색, 경로관리, 교통정보, 환경설정의 메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네비게이션의 메뉴와 크게 다르지 않아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집주변에 있는 마트에 가기위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먼저 검색을 시작하면 가나다순으로 검색결과가 나오지만 거리순으로 재정렬을 할 수 있어 가까운 곳을 검색하는데 유용할거 같습니다.



네비화면에서는 교통+최적, 교통+고속, 교통+무료의 세가지 방식으로 안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고속도로를 우선으로 이용한다던지 국도를 이용한다던지 하는 방식에 따라 선택이 가능합니다. 경로정보를 통해 목적지까지의 거리와 예상소요시간등을 알수도 있습니다.





가로모드로 변환하여 사용이 가능
하기 때문에 충분히 일반 네비게이션을 대체할 만 장점이 있습니다.

 

이러한 올레네비가 2 28 1.0.2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기존 버전에 비해 여러가지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바로 시속 100km/h 이상 시 먹통현상 해결
, 주행 중 도로 이탈 시 현재 도로 선택 프로세스 변경, 길안내 설정에서 도로선택 질의여부 선택, 비활성화 시 일정 시간 이후 자동 선택, 어플 외장 메모리 저장 가능 (기존: 지도만 외장메모리 저장), GPS 수신여부에 따라 현위치 색상 구분 표현(수신: 빨강, 미수신: 파랑), 주변검색 메뉴 분리 (주유소/LPG) 입니다.

변경점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점은 어플을 외장메모리에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인데요. 갤럭시S를 제외하면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내장메모리가 500MB정도이기 때문에 어플을 외장메모리로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은 반길만한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이러한 올레네비가 올레마켓에서 다운로드 이벤트를 진행중이라고 하는데요. 마감일이 바로 오늘까지입니다.

올레마켓을 통해 올레네비를 다운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데요. 경품이 맥북에어 11인치부터 아이패드 32G , CGV영화관람권 2매, 기프티쇼 스타벅스 카페라떼를 주고 있습니다.다운받아서 불편하면 사용안하면되고 좋으면 계속 사용하면 되니 혹시 관심있으시면 다운받아서 이벤트 참여해보세요

저도 이번 이벤트를 통해 참여해 보았으니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도 한번 참여해 보시기 바랍니다.

올레네비 이벤트 참여하러 가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