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삼성 새로운 보급형 갤럭시 시리즈인 네오, 지오 출시예정

by 바스토프™ 2011. 3. 28.

삼성 새로운 보급형 갤럭시 시리즈인 네오, 지오 출시예정

삼성에서 다양한 갤럭시 시리즈를 선보일 모양입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에이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보급형 라인을 내놓는 모양인데요. 이렇게 많이 출시하고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줄지 의문이 들기는 하네요. 그간 삼성에서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준 것을 보면 이 제품도 지속적으로 해줄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이번에 발표한 두 제품은 갤럭시 네오와 갤럭시 지오로 각각 LG U+용과 SKT입니다. 먼저 갤럭시 네오는 갤럭시U에 이어 LG U+용으로 나오는 두번째 갤럭시 시리즈로 사양으로서는 보급형에 속하는 제품입니다.

3.5인치(480x800)의 디스플레이, 800Mhz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 802.11 b/g/n WiFi의 사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프로세서에 대해 정확히 알려진 바는 없지만 이전 SKT용으로 출시한 갤럭시 에이스가 MSM 7227T 800Mhz 를 탑재하고 나왔으므로 이번 갤럭시 네오도 같은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나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향후 나올 듀얼코어 스마트폰등 고사양의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이어 SKT용으로 나오는 갤럭시 지오는 이전에 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 갤럭시 보급형 시리즈중의 하나로 대부분의 사양에서 갤럭시 네오와 비슷하지만 디스플레이만 HVGA해상도를 가진 것이 차이점입니다.

사양은 3.2인치(320x480) 디스플레이, 800Mhz 프로세서,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 802.11 b/g/n WiFi의 사양을 지니고 있습니다. 다른 제품과는 다른 GIO 기능을 기반으로 SNS 기능을 특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갤럭시 네오의 출고가는 69만원대로 정해져 있어 35요금제 기준으로 단말기는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갤럭시 지오의 출고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비슷한 사양의 갤럭시 에이스가 35요금제 사용시 단말기를 무료로 제공하는 것을 보아 비슷한 출고가로 나올 것으로 보입니다.

다양한 보급형 갤럭시 시리즈를 출시한 것과 동시에 조만간 갤럭시S2까지 나올 예정인 삼성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