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구글과 LG의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넥서스T 출시예정??

by 바스토프™ 2011. 3. 29.

구글과 LG의 안드로이드 태블릿PC 넥서스T 출시예정??

구글에서 그동안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발표하면서 제일 먼저 적용될 레퍼런스폰을 만들어 온것을 많은 분들이 아실겁니다.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적용하기 위한 넥서스원,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를 적용하기 위한 넥서스S가 바로 그 제품입니다.

 

그간 레퍼런스폰을 제작하기 위해 HTC와 삼성과 손을 잡았던 구글이 이번에는 LG와 손잡고 레퍼런스 태블릿PC를 제작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는 루머에 불과한 소식이지만 안드로이드가 업그레이드되면서 레퍼런스제품을 만들던 구글이기에 그냥 지나칠수만은 없는 소식으로 보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 한번만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에 LG와 손잡고 출시될 구글의 레퍼런스태블릿PC의 이름은 넥서스T로 불리우는 제품으로 출시시기는 오는 8월경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태블릿PC용으로 개발된 안드로이드 3.0 허니컴을 탑재하는 대신 기존 스마폰에 탑재되는 안드로이드 2.X에서 태블릿PC기능이 추가된 안드로이드 2.4 아이스크림 버전이 탑재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8월경에 레퍼런스 태블릿PC인 넥서스T가 나오면 현재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된 7인치 갤럭시탭에도 안드로이드 2.4 아이스크림으로 업그레이드가 될 가능성이 많아졌습니다. 조만간 정확한 소식이 나오는 대로 다시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