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NX11

삼성 NX11의 파노라마 기능과 스마트필터로 다양한 사진을 손쉽게 찍자

by 바스토프™ 2011. 4. 4.

삼성 NX11의 파노라마 기능과 스마트필터로 다양한 사진을 손쉽게 찍자

오늘은 삼성 NX11의 기능중 하나인 파노라마 기능과 스마트필터에 대해 이야기 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다른 카메라를 사용했을 때 파노라마 사진을 만들기 위해서는 이어서 찍은 후 포토샵으로 작업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요즘 카메라에서는 파노라마 기능이 들어가고 있는 추세입니다.


삼성 NX11에는 파노라마 기능이 탑재
되어 포토샵을 잘 다루지 못하는 사람들도 손쉽게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NX11에서 파노라마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모드를 파노라마 모드로 설정 후 셔터버튼을 누른 상태로 원하는 방향으로 전환하면 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아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때 사용하는 사람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카메라만 회전하면 파노라마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다만 파노라마 사진을 찍기 위해서는 물체가 너무 가깝거나 움직이는 사물이 있을 경우 촬영이 되지 않기 때문에
여행시에 멋진 풍경을 담기에 적합한 기능으로 보입니다.


삼성 NX 11에 탑재된 기능 중 추천하고 싶은 기능 중 하나는 바로
스마트 필터입니다. 스마트필터는 이미 촬영된 사진을 스마트필터를 통해 다양하고 개성있는 사진을 손쉽게 만들어 주는 기능입니다.

[원본사진]


미니어처 필터, 어안필터, 안개보정, 도트패턴, 소프트포커스 5가지의 특수효과
를 낼 수 있으며 각각의 사진의 느낌은 아래와 같습니다.

 [ 순서대로 미니어처 필터, 어안필터, 안개보정, 도트패턴, 소프트포커스 효과 적용 ]

 

이외에도 사진에 감성적인 느낌이 나도록 다양한 효과를 보정 할 수 있는 사진 스타일 기능도 유용합니다.

Soft, Vivid, Forest, Autumn, Misty, Gloomy, Classic 7가지 효과로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 수 있습니다.


[ 순서대로 Soft, Vivid, Forest, Autumn, Misty, Gloomy, Classic 효과 적용]

파노라마 기능과 스마트필터, 사진스타일 기능으로 초보자도 손쉽게 다양한 느낌의 사진을 만들 수 있는 NX 11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