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삼성 갤럭시S2 vs LG 옵티머스 블랙 vs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 두께경쟁의 승자는?

by 바스토프™ 2011. 5. 4.

삼성 갤럭시S2 vs LG 옵티머스 블랙 vs 소니에릭슨 엑스페리아 아크 두께경쟁의 승자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이제 막 나온 제품들이 유저들의 선택을 기다리고 있는데요. 요즘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은 삼성의 갤럭시S2 LG의 옵티머스 블랙, 그리고 소니의 엑스페리아 아크가 아닐까 합니다.

그런 와중 해외의 한 사이트에서 이 세 기종의 두께를 측정한 것이 화제네요. 사실 스펙상으로는 갤럭시S2가 가장 얇고 그 다음이 엑스페리아 아크, 옵티머스 블랙순이지만 옵티머스 블랙은 전체가 동일하게 9.2mm의 두께를 가지고 있고 갤럭시S2와 엑스페리아 아크의 경우 전체적으로 굴곡진 디자인이라서 두께가 일정하지는 않습니다. 갤럭시S2 해외 모델의 경우 8.49mm, 국내 모델의 경우 DMB NFC내장으로 8.9mm이며 엑스페리아 아크의 경우 8.7mm입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다만 옵티머스 블랙이 전체적으로 균일한 두께를 가지고 있어 기술적으로는 가장 얇은 안드로이드폰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물론 세 기종중에서 가장 얇은 안드로이드 단말기라는 뜻입니다.

실제로 세계에서 가장 얇은 두께의 안드로이드폰은 7.7mm의 두께를 가진 NEC MEDIAS N-04C라는 단말기 입니다. 다만 일본내에서만 판매되는 모델이라 국내에서는 쉽게 보기는 힘들 듯합니다. 이전 제 블로그를 통해 소개해 드린바 있습니다.

NEC MEDIAS N-04C 포스팅 보러가기 -> 클릭

어느 단말기가 가장 얇던지 간에 10mm 아래의 두께를 가지고 있으면 개인적으로는 차이를 느끼기 힘들더군요 스펙상의 경쟁 말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니만큼 사후지원을 확실하게 진행해 주는 편이 구매후 만족도는 더 높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