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KT 올레네비(Olleh navi)] 어디야? 나여기! 기능으로 편리해진 KT 올레네비(Olleh navi) V2.2.0

by 바스토프™ 2011. 6. 23.

[KT 올레네비(Olleh navi)] 어디야? 나여기! 기능으로 편리해진 KT 올레네비(Olleh navi) V2.2.0

지난번에도 소개해 드린바 있는 KT의 올레네비(Olleh navi) 6 1일자 기준으로 버전 2.2.0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기존 SKT의 티맵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어진 KT의 올레네비(Olleh navi)가 버전 2.1.0에서는 티맵에 버금가는 완성도를 자랑하더니 이번 버전 2.2.0에서는 티맵에는 없는 ‘어디야? 나여기!’ 기능이 새롭게 추가되어 사용자들의 편의를 돕고 있네요.

사실 이 ‘어디야? 나여기!’기능은 올레네비(Olleh navi)에 있는 제안메뉴를 통해 접수된 사용자의 아이디어를 구체화 시킨 것으로 KT가 올레네비(Olleh navi)를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끔 사용자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남은 내용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럼 이번 버전 2.2.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나오게 된
‘어디야? 나여기!’ 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어디야? 나여기!’ 기능은 휴대폰 번호로 친구의 위치를 추적하여 네비게이션의 목적지로 설정할수 있는 기능입니다.

우선 어디야? 라는 기능을 클릭하면 상대방 휴대폰 번호를 입력후 장소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상대방이 나여기! 를 클릭하여 승인하면 바로 내 목적지로 설정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상대방이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알지 못하더라도 내가 상대방이 있는 곳까지 손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SKT의 티맵의 경우에도 내위치보내기라는 메뉴가 있으나 올레네비(Olleh navi)와 달리 내 위치보내기 서비스가 연동된 형태로 건당 50원의 요금이 부과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올레네비(Olleh navi)‘어디야? 나여기!’ 기능은 내 위치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상대방의 위치를 찾는 것도 가능하니 보다 진보된 서비스라 할 수 있습니다.

올레네비(Olleh navi) 버전 2.2.0에서는 ‘어디야? 나여기!’ 기능의 추가 이외에도 주소 검색시 아파트 검색기능과 통합검색시 지역 구분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옵티머스 원, 옵티머스 블랙, 갤럭시 지오까지 단말기 지원이 추가되어 아이폰 포함 총 16종의 스마트폰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올레네비(Olleh navi)의 앱과 맵은 아래 링크에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보다 편리해진 기능으로 무장한 올레네비(Olleh navi) KT사용자라면 사용할 수 있으니 다운 받아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앱 다운 - http://market.olleh.com/appDetail?ptype=C&pid=51200003003963

맵 다운 - http://navi.olleh.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