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구글 넥서스7

구글 넥서스7 개봉기 2% 부족한 만족감을 주는 태블릿PC

by 바스토프™ 2012. 9. 27.

구글 넥서스7 개봉기 2% 부족한 만족감을 주는 태블릿PC

구글에서 넥서스7을 출시하였습니다. 사실 미국에서 출시한지는 몇 달 되었고 국내에서는 27일출시된다고 하는데 다른 태블릿PC와는 다르게 저렴한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의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16기가 기준으로 국내 출시 가격이 299,00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쿼드코어를 탑재한 태블릿PC가 없기 때문에 더 많은 사람들이 호응을 하는지도 모르겠습니다. 국내 출시전에 해외판 넥서스7을 미리 사용해 볼 수 있었는데 기대했던 것보다는 약간 실망스럽기도 합니다만 저렴한 가격을 생각하면 용서가 되는 태블릿PC라고 할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우선 개봉기 및 외관부터 살펴보면 저가형 태블릿PC답게 박스는 그리 고급스럽게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박스 전면에는 넥서스7의 이미지가 나타나 있습니다.

박스 후면에는 구글에서 만든 순정 안드로이드 태블릿PC라는 설명이 영문으로 나와 있으나 영어에 약한 저로서는 자세한 내용은 넘어가겠습니다. 넥서스7의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NVIDIA Tegra3 1.3Ghz
-       메모리 : RAM 1기가, 내장메모리 8/16기가
-       디스플레이 : 7인치 IPS LCD (1280x800)
-       OS :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       배터리 : 4325mAh
-       카메라 : 120만화소 전면카메라
-       크기 : 198.5 X 120 X 10.45(mm)
-       무게 : 340g

많은 분들이 아시는 것처럼 넥서7 ASUS에서 제작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삼성에서 구글의 태블릿PC를 처음 제작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ASUS에서 제작을 하였네요.

넥서스7의 구성품입니다. 설명서와 보증서, 넥서스7본체, USB케이블과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해외판인지라 어댑터가 110V용으로 되어 있습니다. 국내 출시용은 바뀌어서 나올것으로 예상됩니다.

넥서스7의 전면사진입니다. 사용하다 중간에 사진을 찍어서인지 스크래치가..ㅠㅠ 7인치의 IPS LCD를 탑재하고 있으며 1280x800의 해상도를 지니고 있습니다. 다만 IPS를 채택했음에도 아이패드의 LCD처럼 쨍한 화면을 보여주지는 않습니다.

넥서스7의 전면 상단에는 120만화소의 전면카메라가 있습니다. 후면에는 별도의 카메라가 있지 않으며 전면에만 카메라가 있는 점은 아쉽습니다.

넥서스7의 후면입니다. 별다른 것 없이 NEXUSASUS가 각인되어 있습니다. 약간 고무 같은 재질로 되어 있어 스크래치에는 강할 것으로 보입니다.

넥서스7의 우측면입니다. 전원버튼과 볼륨조절버튼이 있으며 두가지 버튼 이외에는 다른 버튼은 있지 않습니다.

넥서스7의 좌측면에는 독에 연결할 때 쓰는 것으로 보이는 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넥서스7의 하단입니다. USB 케이블단자와 3.5파이 이어폰단자가 위치해 있습니다.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와 마찬가지로 마이크로 USB단자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넥서스7의 메인화면입니다. 레퍼런스 태블릿PC답게 심플한 화면이며 앱 또한 최소한의 것만 설치되어 있습니다.

잠시동안 넥서스7을 사용해본 결과 저가형 태블릿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을 만큼 괜찮은 성능을 보여주었습니다. 299,000원의 가격에 이정도의 성능을 내는 태블릿PC는 없을 것이라는 생각입니다. 다만 WiFi 전용으로만 나온 점, 별도의 메모리 슬롯이 없어 용량 확장이 불가능한 점, 7인치의 화면을 탑재했지만 배젤이 넓어 상대적으로 기기가 커보이는 점, 몇몇 앱 구동시 버벅이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안드로이드 태블릿PC를 이용해 보실 생각이시라면 넥서스7도 괜찮을 선택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