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DA-E750

삼성 DA-E750 진공관을 탑재한 무선도킹오디오를 만나다.

by 바스토프™ 2012. 8. 20.

삼성 DA-E750 진공관을 탑재한 무선도킹오디오를 만나다.

삼성에서 진공관을 탑재한 오디오 DA-E750을 출시했습니다. 그간 삼성에서 오디오를 출시하는 줄 모르는 사람이 많이 있었는데 알고 보니 꾸준히 오디오를 생산하고 있더군요. 저도 그동안 삼성 오디오에 대해 잘 모르고 있었는데 좋은 기회가 생겨 삼성의 무선도킹오디오인 DA-E750을 일주일가량 써볼 기회가 생겼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삼성 무선도킹오디오 DA-E750의 경우 가장 큰 특징이 진공관을 탑재하였다는 점인데요. 많은 오디오 매니아들이 말하는 것을 들어보면 진공관을 탑재한 오디오가 훨씬 고음질의 소리를 내준다고 하더군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처음 받은 후 소리를 바로 들어보고 싶은 맘에 바로 포장을 제거하고 책상위에 설치하였습니다. 원목의 느낌이 나는 오디오독이 책상과 잘 어울렸습니다. 좌우측에 스피커가 있으며 심플한 디자인이 어느 곳에 놔두어도 잘 어울릴 듯한 모습입니다.

삼성 무선도킹오디오 DA-E750의 특징인 진공관이 상단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측에 진공관이 위치하고 우측에는 조작패널이 있는 모습입니다.

후면에는 여러가지 단자와 도킹용 단자 스피커가 위치해 있습니다. 삼성 무선도킹오디오 DA-E750은 도킹용 패널이 평소에는 숨겨져 있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삼성 무선도킹오디오 DA-E750의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 모두 도킹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평소에는 이렇게 숨겨져 있지만 PUSH 버튼을 눌러주면 도킹 가능한 단자가 모습을 드러내게 됩니다.

본체에 있는 패널이외에도 리모컨을 이용해 조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선도킹오디오기 때문에 블루투스를 이용해서 재생도 가능합니다. 블루투스로 재생하기 때문에 음질의 저하가 있을 것이라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텐데 APT-X 코덱의 지원으로 음질의 저하 없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다만 갤럭시S3처럼 스마트폰에서 APT-X을 지원해야 한다는 단서가 붙기는 하지만요.

일반적인 음악감상 이외에도 유투브 영상 재생도 삼성 무선도킹오디오 DA-E750을 통해 재생이 가능합니다. 물론 진공관으로 전해지는 묵직한 음질은 그대로 나오는 것은 당연한 것이죠

무선을 지원하기 때문에 스마트TV등과 연결해서 소리를 들으실 수도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스마트TV를 보유하고 있지 않아 시험은 해보지 못했지만 나중에 기회가 생긴다면 제가 좋아하는 나는 가수다를 DA-E750으로 한번 들어보고 싶은 생각입니다.

물론 다른 무선도킹오디오에 비해 가격이 조금 높기는 하지만 진공관을 탑재하여 묵직한 나오는 묵직한 사운드는 당분간 마음속에 계속 남아 있을 거 같습니다. 무선도킹오디오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한번 생각해볼만한 녀석이 아닐까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