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기타

신재생에너지와 삼성SDI의 행보

by 바스토프™ 2010. 8. 15.

[신재생에너지와 삼성SDI의 행보]


신재생에너지란 기존의 화석연료를 변환시켜 이용하거나 햇빛, , 지열, 강수, 생물유기체 등을 포함하여 재생가능한 에너지를 변환시켜 이용하는 에너지를 말합니다.

 

현재 세계 각국에서 기술개발이 되어 상용화 단계까지 올라간 신재생에너지는 태양에너지와 풍력에너지가 주를 이루며 바이오매스, 지열, 파력, 조력 등을 이용한 신재생에너지 개발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에서는 위와 같이 신재생에너지를 개발하여 환경과 발전을 동시에 생각하는 정책을 펼치고 있지만 한국에서는 원자력 위주의 개발정책에서 탈피하지 못해 아쉬운 일입니다. 신재생에너지는 무공해,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있으며 기존의 화석연료를 대신해 자원고갈을 방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설치를 위한 비용이 많이 들어간다는 점과 에너지 저장을 위한 충전기술이 확립되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삼성 SDI에서는 이러한 단점들을 극복하기 위해 여러가지 기술을 개발중입니다.

 

< 신재생 에너지용 저장 기술 >

 

그 중 하나로 에너지 스토로지를 만들어 안정된 전력공급과 에너지 사용의 효율성을 증대하는 것입니다.

신재생에너지의 성장을 위해서는 스토로지를 빼놓을 수 없는 것입니다. 유럽에서는 2020년까지 신재생에너지의 비율이 20%가 될 것으로 예상되며 그에 따라 스토로지 사장도 급성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에서 삼성 SDI도 프랑스,독일등과 공동 개발을 통해 향후 스토로지 시장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삼성 SDI의 세계 진출이 기대되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