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조인(joyn) 카톡대항마라는데 아직까지 설치 불가능

by 바스토프™ 2012. 12. 26.

조인(joyn) 카톡대항마라는데 아직까지 설치 불가능

국내 통신 3사에서 카카오톡에 대항하기 위해 만든 조인(,joyn) 26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새롭게 나온 조인(joyn)을 설치하기 위해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근데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네요..ㅠㅠ

결론적으로 말하면 아직까지 조인(joyn)을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통신 3사에서 카카오톡에 대항하기 위해 만들었다고 해서 기대했는데 먼가 힘이 빠집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사실 얼마전에 폰을 교체한 관계로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모델이 소니 엑스페리아S인데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조인을 검색해도 리스트에 나오지 않습니다. 해외판이라서 지원을 하지 않는가 해서 정보를 찾아봤는데 아직까지 정식으로 국내 통신사에서는 사용이 되지 않는 듯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앱스토어를 살펴보니 조인 어플이 등록되어 있기는 한데 국내 통신사에서 사용이 가능한 버전이 아니라고 나오네요. 출시 한 이후에 언론을 통해 서비스한다고 발표하는게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보도자료를 보고 설치를 해보려는데 이렇게 되니 조인을 이용하기도 전에 신뢰도가 떨어지는 기분이네요. 추후에 정식 출시가 되면 한번 사용해보고 카카오톡과 비교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설치 안되니 조인 어플 기다리시는 분은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할 듯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