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소프트웨어

2월 브라우저 점유율 - 파이어폭스의 점유율 소폭 상승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3. 16.


지난 2월달의 인터넷 브라우저 점유율이 발표가 되었습니다.

1위는 전체 사용자의 67.44%가 사용하는 인터넷 익스플로러입니다. 지난 1월에 비해 0.11%정도 하락하였습니다. 점유율의 감소속도가 주춤하기는 했지만 여전히 점유율이 줄고는 있습니다. 이번달에 IE8의 출시로 점유율이 다소 늘것이라는 예상을 해봅니다.

2위는 21.77%의 파이어폭스가 차지했습니다. 지난 2월에는 21.53%의 점유율이었으며 소폭 상승하였습니다. 익스플로러의 점유율 하락분을 그대로 파이어폭스가 가져가고 있는 모양입니다. 가볍고 웹표준에 맞는 브라우저로서 점유율이 점점 상승중이네요.

3위는 8.02%의 사파리가 차지했습니다. 지난 달은 8.29%였으며 약간 줄어든점유율을 보여줍니다. 익스플로러와 사파리에서 소폭 하락한 점유율을 파이어폭스가 다 가져갔네요. 애플 맥 전용 브라우저지만 윈도우용으로도 나와 빠른 인터넷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보여주는 여러가지 장점이 있는 브라우저입니다.

4위는 1.15%의 구글 크롬이 차지했습니다. 지난 달은 1.12%였습니다. 아주 소폭 상승에 그쳤네요. 초창기의 엄청난 관심에 비하면 점유율 상승이 주춤한 편이네요.

5위는 0.71%로 오페라가, 6위는 0.66%로 넷스케이프가,  나머지는 기타 브라우저들이 차지했네요.

이번달은 지난 1월에 비해서 익스플로러와 사파리의 점유율이 약간 하락한 반면 그 하락분을 파이어폭스가 그대로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하지만 이번달은 IE8의 정식 출시로 파이어폭스와 사파리,크롬등이 점유율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을지가 관심사항이네요.

IE8의 성능이 얼마나 개선되었을지, MS최초의 웹표준 브라우저는 어떤 능력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