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하드웨어

AMD 새로운 넷북용 플랫폼 아톰보다 뛰어난 성능!!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1. 6.
바로 전 포스트에서도 잠깐 소개했던 AMD의 새로운 플랫폼의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Athlon Neo ultra-portable platform 입니다. 이 플랫폼은 65nm공정의 프로세로로 제작이 되었으며 종전에 계획된 45nm공정의 프로세서는 2009년 후반기에나 나올거로 예상됩니다.

이번에 발표한 플랫폼은 65nm공정의 CPU와 ATI Mobility Radeon Hd 3410 그래픽칩이 같이 들어갈 것이라 합니다. 인텔의 넷북플랫폼보다는 소비전력이 높을 거로 예상이 됩니다만 성능은 더 나을거 같습니다. 1080P의 HD동영상도 부드럽게 돌아간다고 합니다.

예전에 AMD가 말했듯이 이 플랫폼은 넷북에만 한정된 것이 아니라 매우 얇은 서브 노트북에도 들어갈 예정이기 때문에 약간 높은 소비전력은 문제로 삼지 않는다고 했습니다.

성능은 밑에 표에서 보는거와 같이 아톰보다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며 코어2듀오보다는 떨어지는 성능입니다.

가격은 아톰보다는 약 30% 비싼 가격이며 코어2듀오가격의 약 40%정도 가격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음악파일 컨버팅 시간과 비디오 제작 시간을 측정한 것인데 음악파일 컨버팅 시간은 코어2듀오에 거의 비슷한 시간을 보여주며 비디오파일 제작시간도 아톰프로세서보다는 뛰어난 성능을 보여줍니다.

위 지표만 보면 가격대비 성능은 가장 뛰어난 것으로 보입니다.

실 발매가 되어야 테스트 해볼 수 있겠지만 넷북시장에서 비아 나노에 이어 AMD까지 가세하여 서로 뛰어난 제품을 싼 가격에 많이 생산하면 좋겠습니다.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HANRSS로 구독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