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모토로라 쿼티스마트폰 모토로라 프로 공개와 드로이드 X2 사양 및 실사진 유출

by 바스토프™ 2011. 2. 15.

모토로라 쿼티스마트폰 모토로라 프로 공개와 드로이드 X2 사양 및 실사진 유출

 

MWC 2011이 계속되면서 다양한 신제품 소식들이 들려오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모토로라에서 쿼티스마트폰을 발표했는데요 바로 모토로라 프로라는 제품입니다.

 

사실 이 제품은 처음 보이는 것은 아니고 미국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한 드로이드 프로의 유럽판 모델입니다. “집에 들고갈 정도의 업무용 전화라는 컨셉으로 소개되었으며 원격으로 SD카드나 내장메모리를 삭제할 수 있으며 VPN, 쿽오피스, 복잡한 암호 등을 지원하는 비즈니스용 스마트폰입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아무래도 비즈니스용도로 사용이 특화되고 유럽형 모델이기 때문에
아시아쪽에서는 인기를 끌지못할거 같은 디자인입니다. 사양은 3.1인치(320x480) TFT LCD,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 1Ghz TI OMAP 프로세서, 500만화소 카메라, 블루투스 2.1 + EDR, 802.11 b/g/n WiFi, 8기가 램(32기가 마이크로SD 확장가능), 1420mAh 배터리입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에 비해 해상도가 낮지만 비즈니스용 스마트폰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그렇게 낮은 해상도도 아닌 거 같습니다. 이번 유럽형 모델의 경우 WCDMA를 지원하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출시 가능성도 배제할 수는 없습니다. 모토로라가 SKT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기 때문에 기대를 걸어볼 수 있을거 같네요.

 

모토로라 프로의 소식 이외에도 드로이드 X2의 사진과 사양도 유출이 되었습니다. 이번 MWC 2011에 공개되지 않은 제품이지만 많은 유저들의 관심을 받는 기종이었는데요. 이번에 유출된 드로이드 X2엔비디아 1Ghz 테크라2 듀얼코어 프로세서, 1기가 램, 4.3인치(540x960) QHD 디스플레이, 800만화소 카메라,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옵티머스 2X에 채택된
엔비디아 1Ghz 테크라2 듀얼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어 MKV동영상 재생에 대한 우려가 있습니다. 이 부분을 모토로라가 과연 어떻게 해결을 했을지 기대가 되며 안드로이드 2.2 프로요 탑재가 된 부분은 출시전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어 나올 예정이라 합니다.

 

아쉬운 점은 기기자체에 별도로 하드웨어 적인 카메라 촬영 버튼이 없다는 점입니다. 개인적으로 카메라 촬영시 별도의 버튼을 이용하여 촬영하는 편이 편리하기 때문에 조금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미국 버라이즌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며 아직 정확한 출시일과 가격은 미정이지만 이렇게 사양과 실사진이 유출되는 것을 보면 출시가 얼마 남지 않았다는 생각이 듭니다. 과연 한국에서도 출시해 줄지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다양한 모델을 준비하고 있는 모토로라의 제품들을 한국에서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