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하드웨어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인텔 샌디브릿지(Sandybrige)와 소녀시대 모델 발탁

by 바스토프™ 2011. 1. 11.

[새로운 기술로 무장한 인텔 샌디브릿지(Sandybrige)와 소녀시대 모델 발탁]

 

인텔이 지난 2009년 처음 선보인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시작으로 CPU시장에서 새로운 변화를 시작한 이래 새로운 공정의 코어i 시리즈를 내놓을 때가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마침 코어 i 시리즈 의 2세대 모델인 샌디브릿지를 발표하였습니다.

 

샌디브릿지는 32mm공정의 새로운 아키텍쳐가 적용되어 발열이 줄어들었으며 CPU내에 내장된 그래픽 코어(GPU)의 성능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다는 점은 가장 큰 특징입니다.

 


그렇다면 GPU의 성능이 어느정도 향상되었는지 궁금하신 분들도 많으실 겁니다. 기존에는 메인보드와 노스브릿지에서 GPU를 지원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CPU내에 그래픽코어가 내장되어 H67칩셋을 장착한 메인보드와 조합할경우
NVIDIA Geforce 8600GT 와 엇비슷한 성능을 내준다고 하니 별도의 그래픽카드가 필요없을 거 같습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렇게 CPU안에 그래픽코어가 내장됨으로서 가장 큰 이득을 얻는 곳은 아무래도 노트북과 같은 모바일용 기기일 것입니다. 샌디브릿지를 장착함으로서 별도의 그래픽코어를 필요로 하지 않게 되고 이로 인해 발열과 소형화 양쪽을 잡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모델명은 특별한 변화없이 이전 코어 i 시리즈가 사용한 코어 i3, i5, i7을 그대로 사용하며 모델명만 기존 3자리에서 4자리로 변경됩니다.

 

다만 이번에 발표한 샌디브릿지의 경우 LGA-1155 소켓을 채용하여 기존 LGA-1156 소켓을 사용한 메인보드와는 호환이 되지 않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AMD가 기존 소켓을 그대로 활용하여 호환성이 좋은 것에 비하며 더욱 더 아쉬운 부분입니다.

 

새롭게 출시한 샌디브릿지가 CPU시장에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모르지만 GPU가 내장된 CPU로서 새로운 세대의 CPU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샌디브릿지의 아시아지역 모델로 소녀시대가 발탁되었다고 하는데요. 젊은 층에게 인기가 좋은 소녀시대와 인텔이 만나 새로운 시너지 효과를 발휘할 것으로 보입니다.

 

1 18일 개최될 인텔의 신제품 발표회에서 소녀시대가 참여하여 새로운 신곡 발표 및 다채로운 행사를 가질 예정이라고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