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KT 올레네비 아이패드용 ver.1.0.0 최적화된 해상도와 메뉴구성으로 편리한 네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해지다

by 바스토프™ 2011. 8. 7.

KT 올레네비 아이패드 ver.1.0.0 최적화된 해상도와 메뉴구성으로 편리한 네비게이션 사용이 가능해지다

지난 7 14일자로 올레네비가 아이패드용으로 새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용으로 올레네비가 출시되어 있었지만 아이패드용으로는 출시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이번 아이패드용 올레네비가 출시되면서 아이패드에서 최적화된 올레네비를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아이폰용으로 출시된 올레네비앱을 아이패드에서 사용할 수 있지만 해상도를 늘려서 사용하는 것이기에 해상도 등 여러면에서 최적화 되지 않아 아쉬운 점이 있었죠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아이패드용 올레네비가 기존 아이폰용 올레네비와 크게 달라진 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아이패드 해상도인 1024x768에 맞춰 최적화된 지도 제공

2.     아이패드 크기에 맞는 메뉴 구성 변경

3.     통신사의 구분 없이 사용이 가능

그럼 지금부터 아이패드용으로 새롭게 출시된 올레네비가 어떤 모습인지 살펴볼까요?아이패드용 올레네비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는 앱스토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아이패드로 올레네비를 검색한화면입니다. 아이패드 자체가 화면이 큰 만큼 아이폰과는 다른 앱스토어 화면을 보여주지만 설치 방법은 거의 동일합니다 화면 오른쪽에 위치한 무료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올레네비는 KT에서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올레네비의 특징 중의 하나는 통신사의 구분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보다 많은 사용자가 올레네비를 사용할 수 있도록 배려한다는 느낌입니다.

올레네비를 설치하고 첫 실행을 하면 사용자 인증 화면이 나타납니다. 3G 아이패드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누구나 올레네비의 사용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용 올레네비의 첫 화면입니다. 버전은 1.0.0으로 기존 아이폰용 올레네비에 탑재되어 있는 어디야?나여기!’기능은 탑재되어 있지 않으며 아이폰용 올레네비보다 낮은 버전이 탑재된 것으로 보입니다.


올레네비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지도와 안전운전정보를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지도 데이터는 대용량 파일이기 때문에 WiFi환경에서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이제 지도데이터와 안전운행정보를 받으신 후 올레네비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해상도인 1024x768에 맞게 최적화된 지도를 볼 수 있습니다. 화면 자체가 크다보니 보다 많은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이점이 있네요.


기존 아이폰용 올레네비와 비교해도 한 화면에 보다 많은 정보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네비게이션 자체가 대부분 차량운행중 사용하는 것이기에 아이폰으로 올레네비를 사용하는 것보다는 아이패드로 올레네비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지 않을까 생각이 드네요.



< 좌 : 아이패드용 / 우 : 아이폰용 >

 

메뉴 화면 클릭시 아이폰용 올레네지가 지도화면을 가리면서 메뉴화면이 등장하는 것과는 달리 아이패드용 올레네비는 큰 화면을 이용 왼쪽에 메뉴가 나타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기존 다른 네비게이션과 비슷하게 지도 정보를 보면서 메뉴 조작이 가능하겠습니다.


네비게이션을 사용시에 자주 이용하게 되는 주변검색 기능도 물론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변에 가고 하는 업종만 클릭하시면 손쉽게 목적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지도상의 교통 상황등을 색상과 메뉴내의 리스트으로 보여주고 있어 목적지까지 보다 빠르게 도착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올레네비는 가로모드로 전환시에도 메뉴구성은 동일하며 지도를 보며 메뉴 조작이 가능합니다.


아쉬운 점은 아이패드용 올레네비의 버전이 기존 아이폰용 올레네비보다 기능 몇가지가 제외되었다는 점인데 아이패드 자체의 GPS 수신 감도가 아이폰 보다는 뛰어나 보다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며 8월 경에는 아이폰용 올레네비에 들어있는 모든 기능이 반영될 것이라는 점은 기대를 가지게 합니다.

올레네비에 새롭게 탑재되는 기능이 대부분 제안메뉴를 통해 업데이트가 되는 것처럼 KT가 사용자들의 요구사항을 잘 반영하여 나올 것으로 기대됩니다.

앞으로도 보다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게 될 올레네비의 모습이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