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소프트웨어

윈도우 7은 6가지 버전으로 출시예정

by 알 수 없는 사용자 2009. 2. 5.
 
▲ 윈도우 7 베타버전의 모습

미국 마이크로소프트는 현지시간으로 3일, 차세대OS인「Windows 7」의 제품 구성을 6개로 결정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최하위는 Starter edition으로. 주로 넷북 전용으로 설계되어 이용할 수 있는 하드웨어에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에어로 향상 기능과 동시에 3개 이상의 프로그램을 돌리는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월드 와이드의OEM전용으로만 출시될 예정입니다. 현재 넷북에 채용되는 XP 홈에디션을 대체할것으로 보입니다.

 신흥 시장이나 개발도상국용으로는 Home Basic을 준비. 저가격PC용으로 설계됩니다. 이 제품도 에어로 향상 효과와 라이브 썸네일 프리뷰, 인터넷 연결 공유 등의 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신흥국이나 개발 도상국 전용으로 출시되어 일본이나 한국등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일반 사용자 전용에는 Home Premium을 준비. 에어로 향상, 멀티터치 기능, 멀티미디어 부가 기능, DVD 기록 기능, 홈 네트워크 그룹 생성 기능 등이 포함돼어 있습니다. 출시 지역 제한이 없습니다. 

 비즈니스 유저용에는 Professional을 준비. 도메인으로의 로그인 기능등을 갖추지만, Windows Vista Business과는 달리, Home Premium의 상위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어 Media Center등의 Home Premium의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최상위에는 Windows 7 Enterprise와 Ultimate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Enterprise는 대기업 전용에만 라이센스 되기 위해 일반적으로는 입수할 수 없지만, BitLocker에 의한 암호화 기능을 지원하며. 한편 Ultimate는 일반 소매도 되어 모든 버전의 기능을 지원합니다.

 덧붙여 넷 북에 관해서는 위에 적힌대로 Starter edition메인이 되기는 하지만, Windows 7자체적으로 유저 인터페이스의 개량, 부팅이나 속도의 향상, 전력 절약 기능, 신뢰성의 강화등을 도모하고 있어 어느 에디션을 사용하더라도 넷북으로 쾌적하게 움직인다고 예상이 됩니다.

 설치는 비스타가 설치되어 있다면 그대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XP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는 포맷 후 설치가 된다고 합니다. 32비트 윈도우 7에서 64비트 윈도우 7으로의 변환도 완전히 새로운 설치를 필요로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종류

Windows Vista

Windows 7

신흥 시장용 및 넷북용

Starter

Starter  

저가형PC

Home Basic

Home Basic

일반사용자용

Home Premium

Home Premium

비지니스 및 고급사용자용  

Business

Professional

대기업 전용

Enterprise

Enterprise

모든 기능을 탑재

Ultimate

Ultimate


출처 : http://pc.watch.impress.co.jp

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  

<포스팅이 유용하셨다면 옆의 버튼을 눌러 HANRSS로 구독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