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즐거운 국제전화통화어플 ‘그링폰’으로 해외통화도 저렴하게 하자

by 바스토프™ 2012. 1. 16.

즐거운 국제전화통화어플 그링폰으로 해외통화도 저렴하게 하자

얼마전부터 해외로 이민간 사촌 누님과의 통화가 많아지면서 국제통화료가 슬슬 부담이 되더라구요.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은 금액도 많이 드는 부담감이 있어 스마트폰도 쓰고 있겠다..어플은 없는지 찾아봤는데 괜찮은 국제전화어플이 있더라구요

바로 그링폰이라는 어플인데요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고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아 무료 체험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링폰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그링폰으로 검색하면 바로 찾아볼 수 있고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계 국제전화 통화 어플 그링폰다운 받기 -> http://goo.gl/YztHc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손쉽게 다운 받을 수 있고 최초 설치시에는 미국/캐나다/중국을 15분 정도 통화할 수 있는 1000원 무료통화를 제공한다고 하니 바로 다운받아 설치해봤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간단하게 다른 안드로이드 마켓과 마찬가지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동의 및 다운로드버튼이 나타나게 되니 클릭하시면 되고 이후 설치가 완료됩니다.


그링폰을 처음 실행한 모습입니다. 그링폰은 국제전화어플이만 저렴한 통화료를 앞세우고 있네요. 첫화면이 지나가면 바로 설정화면을 볼 수 있는데 한국어와 영어중 자신이 사용할 언어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영어도 지원하는 것을 보니 한국내에서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된 어플로 보이네요.


언어선택화면이 지나면 약관동의화면과 본인의 전화번호가 나오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본인의 번호로 그링폰을 이용하겠다는 내용으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약관동의화면을 지나면 그링폰 설치 이벤트로 무료 체험분 1000원이 충전되었다는 메시지가 나옵니다. 이정도면 미국을 약 15분동안 통화할 수 있는 금액이라고 하니 그링폰의 서비스가 어떠한지 바로 알 수 있을 거 같습니다.


만약 그링폰을 추천해준 사람이 있다면 추천인의 휴대폰 번호를 넣어주셔도 됩니다. 넣어주지 않아도 사용하는데는 아무 지장이 없습니다. 저 같은 경우도 추천인이 없어서 패스했네요.

설정화면이 지나고 그링폰을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국제전화어플이기 때문에 다이얼메뉴가 가장 먼저 눈에 띕니다. 다른 일반 전화와 다른 점은 통화 전 전화를 할 국가를 먼저 선택하는 일입니다. 이외에는 일반 전화를 사용할때와 다르지 않습니다.


연락처를 저장해 놓고 자신이 자주 거는 곳의 전화번호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해외에 자주 전화를 걸어야 하는 분이라면 무척 유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국제전화이기 때문에 미리 금액을 충전해놓고 해당 금액만큼 통화를 하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금액 충전은 티머니, 신용카드, 휴대폰으로 가능하지만 현재는 티머니는 진행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신용카드와 휴대폰으로 가능한데 우선 간편하게 휴대폰으로 충전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휴대폰 충전을 몇번 해본 유저라면 방법은 같습니다. 본인의 통신사를 선택하고 휴대폰 번호와 주민번호를 입력한 뒤 약관에 동의를 합니다. 하면 인증번호가 발송이 되게 됩니다.


인증번호를 확인 한 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결제하기 버튼을 누르면 결제가 완료 해당 금액이 충전되게 됩니다. 이후 충전된 금액만큼 국제전화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충전된 금액은 내역조회를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충전금액을 다른 사람에게 선물도 할 수 있어 해외에 있는 지인에게 선물 한 뒤 전화통화를 해도 될거 같습니다.

설정메뉴로 들어가면 공지사항과 도움말 이용요금 문의하기 언어선택 메뉴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각 메뉴마다 내용을 확인 할 수 있으며 이용요금에서는 각 국가별로 1분 기준으로 금액이 얼마인지 나와있습니다. 다른 국제전화보다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거 같네요.


다른 국제전화보다 보다 저렴하고 스마트폰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그링폰어플 해외에 전화할 일이 있으면 그링폰어플을 사용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이 포스트는 즐거운 국제전화 그링폰의 취재 요청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