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KT 올레 유클라우드 무료회원 가입하고 20GB 저장공간 1개월 무료이용으로 손쉬운 파일공유하기

by 바스토프™ 2012. 1. 18.

KT 올레 유클라우드 무료회원 가입하고 20GB 저장공간 1개월 무료이용으로 손쉬운 파일공유하기

요즘 스마트폰 사용자가 많아지면서 다양한 업체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네이버 사용자들을 위한 N드라이브나 SKT에서 제공하는 티클라우드등 다양한 서비스가 활발히 제공중에 있습니다.

몇가지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해 보기는 했지만 조금씩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있기도 해서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지는 않고 있습니다. 그런 가운데 얼마전 KT에서 제공하는 클라우드 서비스인 올레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알게 되어 사용중인데 지금까지 써본 클라우드 서비스중에는 가장 만족도가 높네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KT 올레 유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KT 올레 유클라우드 서비스는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등을 손쉽게 인터넷에 올리고 언제든지 유클라우드를 통해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실제로 사용해봐도 별도의 외장저장장치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무척 편리합니다.


KT 올레 인터넷이나 모바일 이용고객이라면 50G의 무료저장공간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외에도다양한 상품 종류가 있습니다. 상품신청을 한 뒤 웹과 모바일에서 언제든지 손쉽게 KT 올레 유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상품 신청은 아래 링크를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KT 올레 유클라우드 무료 체험하기 -> http://goo.gl/08z1r

상품은 크게 4가지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올레 인터넷이나 모바일 이용고객을 위해 제공되는 50GB 무료 상품, 매달 5000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20GB 상품, 30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20G 상품, 마지막으로 유클라우드 웹회원을 위한 2GB 무료상품입니다.


우선적으로 사용량이 많은 분은 30일동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20G 상품을 먼저 사용해 보시고 그 뒤로 유료로 전환하시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저장공간이 더 필요하다면 월 1만원으로 이용가능한 100GB 상품과 월 2만원으로 이용이 가능한 300GB 상품이 있으니 변경해서 사용하셔도 될 듯 하네요. 이 경우 올레 인터넷 또는 모바일을 이용중이라면 5000원의 할인이 제공되니 참고하시면 될 거 같네요.

유클우드의 특징은 크게 7가지로 정리할 수 있겠는데요. 그 중 첫번째가 바로 동기화폴더를 지정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유클라우드 매니저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동기화폴더를 지정하면 파일이 자동으로 유클라우드로 전송되는 기능입니다. 덕분에 중요한 파일을 날릴 걱정은 덜 수 있을 거 같네요.


또한 자료가 새로 생기게 되면 유클라우드 매니저의 매직폴더로 파일이 자동 공유되어 여러대의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일일이 파일 복사를 하지 않아도 될 거 같네요.


세번째로는 클라우드 서비스의 핵심 기능인 웹폴더로 클라우드상에 폴더를 만들어 파일을 영구적으로 보관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이는 매직폴더와는 다르게 수동으로 업로드를 해주어야 합니다.


네번째는 라이브러리 파일 관리기능인데요. 이 기능은 유클라우드에 파일을 올리기만 해도 문서, 사진, 영상, 음악등으로 파일을 자동으로 분류해줍니다. 파일이 너무 많아서 정리하기가 엄두가 나지 않았던 분에게 좋은 기능일 듯 합니다.


다섯번째는 모바일 유클라우드인데요. 유클라우드는 컴퓨터로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를 이용해 유클라우드에 접속해 언제 어디서든지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섯번째는 올레 IPTV를 사용하고 계시다면 유클라우드에 올라온 자료가 TV로 볼 수 있는 기능입니다. 티비에서 USB나 컴퓨터 연결없이 바로 볼 수 있다는 점이 끌리네요.


마지막으로 일곱번째는 인터넷에 내 파일이 올라가 있어서 보안에 문제가 있지 않을까 고민하는 분들을 위해 금융기관도 부럽지 않은 강력한 보안 기능이 있다고 말해드리고 싶네요 유클라우드의 강력한 보안으로 안전하게 데이터를 보호한다고 하네요.


다양한 기능으로 무장한 KT 올레 유클라우드에 무료로 가입해서 체험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KT 올레 유클라우드 무료 체험하기 -> http://goo.gl/08z1r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