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 갤럭시S2 LTE

갤럭시S2 LTE(SHV-E110S) LTE의 속도와 갤럭시S2급의 성능을 느끼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하고픈 스마트폰

by 바스토프™ 2011. 11. 22.

갤럭시S2 LTE(SHV-E110S) LTE의 속도와 갤럭시S2급의 성능을 느끼고 싶은 유저에게 추천하고픈 스마트폰

갤럭시S2 LTE(SHV-E110S)는 삼성전자가 국내에서는 처음 출시한 4G LTE 지원 스마트폰입니다. 출시 이전부터 셀룩스라는 애칭으로 불리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아왔으며 진정한 갤럭시S2라는 이야기까지 들으면서 출시한 제품입니다.

SKT전용으로 출시하여 현재까지 SKT LTE 사용자들중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출시한 갤럭시S2와 큰 차이가 없는 사양으로 인해 이미 갤럭시S2를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에게는 아쉬운 기종이기도 했지만 LTE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기대해온 유저들에게는 괜찮은 선택이 될 기종이기도 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 체험단을 진행하며 5주정도 갤럭시S2 LTE(SHV-E110S)를 사용해 본 후 느낀 장점과 단점을 이번 포스팅에서 써보조자 합니다.

우선 갤럭시S2 LTE(SHV-E110S)의 장점이라 하면 4.5형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와 LTE지원으로 인한 빠른 속도가 아닐까 합니다. 이외에도 800만화소의 카메라, WiFi Direct나 블루투스 지원등 소소한 장점들도 있기는 하지만 LTE 4.5형의 디스플레이가 더 크지 않을까 합니다.


기존 갤럭시S2보다 커진 4.5형의 슈퍼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는 한손으로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크기를 자랑하면서 보다 선명하고 색재현력이 높은 디스플레이가 아닐까 합니다. 보다 큰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출시되고 앞으로도 나올 예정이기는 하지만 이정도 크기의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 본연의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크기가 아닐까 합니다.

또한 LTE지원으로 보다 빨라진 데이터속도를 느낄 수 있는 점도 장점이 아닐까 합니다. 이전 포스팅에서도 다룬 적이 있듯이 유투브나 호핀등 실시간 동영상 감상시 LTE의 빠른 속도로 인해 고화질의 동영상을 손쉽게 볼 수 있어 차별화된 멀티미디어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보입니다.


장점이외에도 갤럭시S2 LTE(SHV-E110S)의 단점이라 생각되는 점은 삼성에서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엑시노스 프로세서가 아닌 퀄컴의 프로세서가 탑재되었다는 점입니다. 이전작인 갤럭시S2의 경우에는 엑시노스 1.2Ghz가 탑재되어 있었는데 갤럭시S2 LTE(SHV-E110S)에서는 퀄컴의 1.5Ghz 프로세서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물론 LTE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별도로 LTE 칩셋을 달 필요가 없는 퀄컴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편이 좋을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성능이 조금 더 좋은 엑시노스 프로세서를 탑재하는 것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장점중의 하나로 꼽은 LTE는 단점으로도 꼽힐 수 있을 거 같습니다. 이는 갤럭시S2 LTE(SHV-E110S)의 문제가 아닌 통신사에 대한 아쉬움이지만 LTE 서비스는 기존 3G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무제한 요금제가 없는 점은 데이터 이용시 사용자가 본인의 사용량을 수시로 체크하여야 하는 등의 불편함이 있어 아쉽네요


기존 갤럭시S2 LTE버전이라 불리우는 갤럭시S2 LTE(SHV-E110S)지만 갤럭시S2의 성능을 거의 그대로 계승하면서 사용자들의 아쉬워할 부분에 대해서는 업그레이드가 진행된 기종이 아닐까 합니다. 갤럭시S2를 보유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구매를 권유하기는 어렵지만 LTE와 갤럭시S2급의 성능을 느끼고 싶은 분이라면 구매하셔도 후회하지 않을 그런 스마트폰이라 생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