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용기기

아이스테이션 듀드 안드로이드 탑재 5인치 태블릿 출시예정

by 바스토프™ 2011. 1. 19.

아이스테이션 듀드 안드로이드 탑재 5인치 태블릿 출시예정

 

아이스테이션에서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미니 태블릿PC 듀드를 출시할 예정입니다.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태블릿PC가 대거 출시될 가운데 대부분이 7인치 이상의 크기인 것을 감안하면 5인치의 듀드는 상당히 아담한 사이즈입니다.

 

작은 크기의 기기의 장점은 아무래도 휴대성면에서 우월하다는 점이며 단점은 작은 크기의 화면으로 인해 쾌적한 영상을 보기가 어려울 것이라는 점입니다. 하지만 일반 스마트폰의 크기가 대부분 3인치 또는 4인치대에 머물러 있기 때문에 5인치의 아이스테이션 듀드는 동영상 감상에 있어서는 별 무리가 없으면서 휴대하기도 간편한 최적의 사이즈일 것입니다.

 

아이스테이션 듀드의 사양은 5인치 WVGA(800x480)의 디스플레이, 800Mhz급의 텔레칩스 8901 CPU, 256MB 메모리, 안드로이드 2.1 이클레어, 씽크프리 모바일 오피스 뷰어 탑재, DMB, GPS, 300만화소 카메라, 16/32기가 내장메모리, 802.11 b/g/n WiFi 탑재, 블루투스 V2.1 + EDR 입니다.출시가격은 16기가 기준으로 40만원대로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남은 내용 더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사양면으로 보면 안드로이드 2.1 이클레어를 탑재한 것이 아쉽지만 그외 사양을 보면 다른 태블릿PC에 뒤지지 않는 사양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이스테이션이 PMP를 중심으로 출시하는 업체인만큼 인터넷강의도 지원하며 1080P의 풀HD영상도 무리없이 재생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전자사전, 사진재생, MP3P, 이북, 보이스레코드의 기능도 내장하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안드로이드용 어플을 설치할 수 있지만 구글인증을 받지 못했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마켓의 이용은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4인치의 스마트폰은 작게 느껴지고 7인치 이상의 태블릿PC는 너무 크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에게는 5인치의 아이스테이션 듀드가 좋은 선택이 될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