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소식/휴대폰&스마트폰

LG 울트라 아몰레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탑재한 옵티머스 솔 공식발표

by 바스토프™ 2011. 8. 22.

LG 울트라 아몰레드,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탑재한 옵티머스 솔 공식발표

LG에서 새로운 스마트폰의 발매소식이 들려오네요. 이번에 발표된 모델은 옵티머스 솔로 LG에서 최초로 울트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제품입니다.

울트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는 기존 삼성에서 출시하던 슈퍼 아몰레드 플러스 디스플레이와 다르게 LG 디스플레이에서 생산한 디스플레이입니다. LG에서 발표한 바에 따르면 디스플레이와 터치패널을 접합해 화질 손상을 최소화하고 반사율을 향상시켰다고 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이번에 발표된 옵티머스 솔에는 3.8인치의 울트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될 예정입니다.세부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프로세서 : 퀄컴 MSM8255 1Ghz

-       메모리 : RAM 512메가, 내장메모리 2기가

-       디스플레이 : 3.8인치 울트라 아몰레드(480x800)

-       OS :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

-       배터리 : 1500mAh

-       카메라 : 500만화소 AF 지원

-       크기 : 62.5X122.5X9.8(mm)

사양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옵티머스 솔은 기존에 LG에서 출시한 보급형 모델 옵티머스 원의 후속작이며 사양자체도 현재 나오는 고급형 모델에 비해 약간은 뒤쳐진 사양입니다. 9월중 유럽에 출시예정이며 색상은 블랙, 타이탄, 화이트등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에 탑재된 울트라 아몰레드가 삼성의 갤럭시S2에 탑재된 슈퍼아몰레드 플러스만큼의 화질을 보여줄지는 알 수 없지만 이전 노바디스플레이에서 보여준 디스플레이 제조실력을 보면 기대해도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글로벌 모델인 옵티머스 솔은 국내에서도 출시될 것으로 보이나 유럽이나 일본등 해외에서 출시하는 LG의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 2.3 진저브레드가 탑재되는 것에 비해 국내에서 주력 모델로 내세우는 옵티머스 3D는 아직도 안드로이드 2.2 프로요가 탑재되어 있어 아쉬움을 주고 있습니다.

LG는 해외 모델에만 주력할 것이 아니라 국내에 출시되는 모델도 안드로이드 2.3진저브레드로 탑재하고 기존 출시 기종도 하루 빨리 업그레이드 해주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