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어플리케이션

네이버TV 앱 리뷰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동영상앱

by 바스토프™ 2012. 7. 5.

네이버TV 앱 리뷰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동영상앱

개인적으로 네이버에서 나온 앱을 자주 사용하는 편입니다. 네이버 웹툰앱의 경우에는 매일 사용할 정도이며 네이버지도앱도 종종 사용중입니다. PC에서도 거의 네이버를 이용하고 있어 익숙하기 때문에 계속 이용하는 것이 아닐까 합니다.

얼마 전 네이버에서 자체 앱스토어인 N스토어를 오픈하고 이와 더불어 네이버TV앱을 출시하였는데 이번에 좀 뒤늦게 네이버TV앱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모바일에서는 구글에 밀리는 모습을 보이고 있는 네이버가 다양한 앱을 출시하면서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도 됩니다.

오늘은 네이버에서 가장 최근에 출시한 앱인 네이버TV앱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네이버TV앱은 안드로이드용과 iOS용으로 출시되어 있으며 오늘 포스팅할 것은 안드로이드용 네이버TV앱입니다. 다운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용량은 10.84MB로 안드로이드 어플치고는 많은 용량입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일반 앱과 다르지 않습니다.

TV앱의 초기 화면입니다. 로그인은 네이버아이디로 진행이 가능하며 네이버앱을 설치했을 경우에는 간편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네이버TV앱 오픈이벤트로 영화나 방송컨텐츠를 보시면 자동으로 응모되는 이벤트가 진행중입니다. 7 6일까지이니 이 포스팅을 올린 다음날까지로 시간은 촉박하네요.

초기화면입니다. 아직까지 결제를 진행한 컨텐츠가 없기 때문에 리스트에도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TV스토어에 방문하면 각종 영화나 방송컨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극장에서도 재미있게 본 건축학개론이 눈에 띄는군요. 구매시 3,500원으로 일반적인 웹하드에서 볼 수 있는 제휴컨텐츠와 가격은 거의 동일합니다.

구매는 네이버마일리지와 네이버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하며 부족한 금액은 코인충전을 통해 결제가 가능합니다. 건축한개론이 3,500원인데 마일리지가 2,207원이어서 금액이 좀 모자릅니다. 코인충전을 통해 추가 결제를 진행해 보겠습니다.

네이버

결제 방법은 휴대폰결제, 무통장입금 결제, 신용카드 결제, 상품권 결제가 가능하며 편리하신 방법을 선택해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결제 완료 후 네이버TV앱 메인으로 돌아오게 되면 건축학개론이 보이게 됩니다. 재생방법은 다운로드와 스트리밍 재생으로 가능하며 3G무제한이 아닌 LTE일 경우 와이파이로 연결 후 다운로드나 스트리밍 재생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동통신망을 이용하여 스트리밍이나 다운로드를 할 경우 아래와 같은 경고문구가 나타나게 됩니다. 또한 한 컨텐츠를 구매하면 최개 2대의 기기에서 재생이 가능한 것은 조금 아쉬운 부분입니다. 네이트 호핀의 경우 총 4대의 기기에서 재생이 가능했습니다.

스트리밍으로 재생하는 모습입니다. 재생이 보통화질로 재생되기 때문에 약간은 낮은 화질이나 3G로 볼 경우 끊김없이 재생이 되었습니다. 다만 고화질 스트리밍으로 재생시 약간의 끊김이 발생했습니다. LTE의 경우 고화질도 끊김없이 재생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데이터 요금의 폭탄을 맞을 수 있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의 경우 고화질, 일반화질, 최소화질로 구분해서 다운이 가능하며 와이파이에서 다운로드 했을 때 고화질의 경우 20분 가량이 소비되었습니다.

다운로드를 완료했을 경우 다운로드, 스트리밍 재생 메뉴가 사라지고 파일재생이라는 메뉴가 나타나게 됩니다.

고화질로 다운받아서 재생한 모습입니다. 화질 자체는 스트리밍 고화질과 다운로드 고화질이나 거의 차이를 느낄 수 없었지만 버퍼링등의 문제가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 후 재생하실 것을 권장하고 싶습니다.

이상으로 네이버TV앱이었습니다. 재생 후 화질도 나쁘지 않은 편이나 편당 가격이 높다는 점, 그리고 최대 2대의 기기에서만 재생이 가능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그리고 3G로 다운받던 도중 와이파이로 연결시 앱 자체 오류가 나며 강제로 종료되는 경우가 있었는데 다음 업데이트 때는 이 부분이 수정되기를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