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개봉기 비대칭 슬림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니터

by 바스토프™ 2012. 3. 19.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개봉기 비대칭 슬림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니터

요즘 집에 컴퓨터가 없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정도입니다 몇몇 집은 개인별로 컴퓨터를 가지고 있어서 2대 이상의 컴퓨터를 가지고 있는 곳도 많은데요. 사실 개인적으로는 컴퓨터의 사양도 중요하지만 그에 못지 않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모니터입니다.

아무래도 구매하게 되면 다른 컴퓨터의 부품과는 달리 오랜기간 사용하게 되고 가장 직접적으로 보게 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중요하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런 와중에 눈에 띄는 모니터를 발견하게 되었는데요, 바로 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입니다. 기존 일반 모니터와는 다른 여러가지 색다른 기능이 탑재된 모니터인데요

얼마 전 좋은 기회를 얻어 삼성에서 나온 스마트TV모니터인 TB750 체험단에 선정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5주간 TB750의 다양한 모습과 활용법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첫 포스팅으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의 개봉기 및 외관 리뷰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의 개봉기  및 외관 리뷰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체험하게된 제품은 27인치 모델로 세부 모델명은 T27B750입니다. 27인치 모델과는 별도로 24인치 모델도 출시중인데 모델명은 T24B750입니다

박스 전면에는 TB750의 사진과 함께 스마트허브, 인텔 WIDI 를 지원한다는 내용이 크게 보입니다.

스마트 허브는 삼성 스마트TV 및 스마트모니터에 탑재된 기능으로 기기내에 앱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것입니다. 스마트모니터 TB750하나만으로 인터넷 검색은 물론 SNS나 휘트니스 같은 운동등 다양한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은 인텔 WIDI 기술을 지원하는데 이 기술은 인텔 WIDI 지원 노트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선 연결 없이 노트북의 화면을 그대로 쓴다던지 바탕화면 확장을 통해 보다 큰 화면에서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그밖에도 스마트폰의 화면을 그대로 보여주는 MHL기능과 무선으로 영상이나 음악 재생이 가능하도록 하는 Allshare 기능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요즘 많은 상품들이 중국에서 제조 되는 것에 비해 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은 국내에서 제조되고 있습니다

박스를 개봉한 뒤 스마트모니터 TB750을 꺼내보았습니다. 기존 모니터가 대부분 가운데에 지지대가 있는 것에 비해 스마트모니터 TB750은 오른쪽에 지지대가 있는 비대칭 슬림디자인을 이루고 있습니다. 또한 블랙과 화이트가 조화를 이루어서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비대칭으로 되어 있지만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각도조절을 하는데는 문제가 없으면 패널 고정도 안정적으로 되어 있습니다.

또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은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만큼 갖가지 종류의 케이블을 지원하고 있는데 TV케이블, 전원선, MHL케이블, USB케이블, 리모컨, 스피커 케이블,DVI-HDMI케이블, 페라이트 코어, 설명씨디, 설명서, 청소용 융등 다양한 구성품이 보입니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의 후면입니다. 기능이 많이 탑재되어 있는 제품이다 보니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PC입력단자는 물론 HDMI단자, USB단자, 컴포넌트 단자등 다양한 구성이 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오른쪽으로는 안테나와 전원단자가 별도로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전원단자는 일반적으로 컴퓨터에서 많이 사용하는 단자가 아닌 조그마한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두께를 보면 AAA건전지 2개의 두께보다 얇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모니터나 TV의 트렌드가 슬림함을 추구하고 있는 것에 따라 TB750도 슬림한 디자인을 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TB750의 첫 느낌음 비대칭슬림 디자인에서 오는 멋스러움이 아닐까 합니다. 물론 MHL이나 WIDI등 다양한 기능들이 있겠지만 다른 모니터와는 다른 디자인이 집안 분위기를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느낌입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의 다양한 기능들을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