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MHL기능으로 보다 큰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즐기다

by 바스토프™ 2012. 3. 30.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MHL기능으로 보다 큰 화면에서 스마트폰을 즐기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사용한지 벌써 3주가 되었습니다. 그간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의 개봉기와 WIDI기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진행했었는데요. 해당 포스팅은 아래 링크로 가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1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개봉기 비대칭 슬림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니터

2 -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인텔 WIDI 기술로 없이 화면을 공유하다.

다른 모니터와는 다르게 다재다능한 기능을 겸비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에 놀라고 있는데요. 오늘은 삼섬 스마트모니터 TB750의 기능중의 하나인 MHL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MHL이란 사실 새로운 기능은 아닙니다. MHLMobile High-Definition Link의 약자로 TV등에서 자주 볼 수 있는 HDMI규격에서 충전까지 지원이 가능해진 기술입니다. 사실 이전에 스마트폰에서 HDMI를 이용하여 사용할 경우 충전이 지원되지 않아 배터리 잔량에 대한 불안감이 있었는데요.

MHL 기능이 나오면서 배터리 잔량 걱정을 하지 않고 스마트폰등을 연결하여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MHL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MHL을 지원하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있다면 다양한 용도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는 베가 LTE M으로 MHL기능을 체험해 보기로 하였습니다. 우선 MHL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MHL지원 스마트폰과 TV또는 모니터, MHL 케이블이 필요합니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은 아래와 같이 MHL 케이블이 기본적으로 동봉되어 있습니다. 이전에 개봉기에 소개해 드렸던 다양한 케이블 중 하나입니다.

해당 케이블을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뒷면에 위치한 HDMI 입력에 꼽고 다른 한쪽은 스마트폰에 연결하시면 됩니다. 뒤쪽에 MHL이라고 표기가 되어 있어 손쉽게 찾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케이블이 연결되면 아래와 같이 스마트폰의 화면이 모니터에 표시되게 됩니다. 세로 모드일 경우 약간 작게 보이지만 스마트폰을 가로로 놓을 경우 모니터 화면에 꽉차게 나옵니다.

이렇게 스마트폰을 MHL로 연결하게 되면 아이 사진도 보다 크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사용하시면 많이 사용하시는 pooq와 같은 실시간 TV어플 사용시에는 스마트폰이 세로로 있더라도 자동으로 가로모드로 지정되어 모니터의 큰화면으로 TV를 볼 수 있습니다.

물론 화질 자체는 TV에 비해 떨어지지만 집에 TV케이블이 안들어 온다던지 TV를 자주 시청하지 않는 분들은 어플을 통해 시청이 가능합니다.

실시간 TV 어플을 사용하는 것은 물론 스마트폰에 저장된 영상을 재생하는 것도 가능한데요. 덕분에 보다 큰 화면에서 애니메이션을 즐길 수 있었습니다.

MHL기능을 이용해서 음악 감상도 가능합니다. 벅스나 멜론 같은 어플을 실행시키면 모니터를 통해 스마트폰 스피커로 듣는 것보다 더 좋은 음질로 음악 감상도 가능하구요

가로 모드도 지원해서 보다 큰 화면을 보면서 음악 감상도 가능합니다.

게임도 실행할 수 있어서 스마트폰의 화면보다 더 크게 모니터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어 보다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통해 인터넷을 할 경우에도 더 큰 화면에서 즐길 수 있는데요. 제 블로그를 한번 접속해 보았습니다.

이처럼 MHL 기능을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의 화면을 더 큰 모니터에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정말 다재다능한 기능을 지원하는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이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