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삼성스마트모니터 TB750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인텔 WIDI 기술로 선 없이 화면을 공유하다.

by 바스토프™ 2012. 3. 22.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인텔 WIDI 기술로 선 없이 화면을 공유하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사용한지도 벌써 2주가 되었습니다. 그간 일반 모니터와는 다른 스마트모니터 TB750의 스마트한 성능에 반해 이것저것 만져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특별한 기능중의 하나인 WIDI에 대해 다뤄보려고 합니다.


이전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시 한번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개봉기 비대칭 슬림디자인이 눈에 띄는 모니터

사실 이번에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을 사용하면서 WIDI란 것을 처음 들어보았는데요. WIDI란 무선디스플레이기술로 노트북등과 연결해 디스플레이를 확장 또는 복제하는 기술입니다.

사실 집에 노트북이 있다면 모니터에 케이블을 연결해서 작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WIDI가 가능하면 케이블이 필요없이 최대 10M까지의 거리에서 무선으로 디스플레이의 확장 또는 복제가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다양한 방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체험하고 있는 TB750이 이 WIDI 기술을 지원하는데요. 사실 노트북만 있다고 무조건 이 WIDI를 사용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모니터에서도 WIDI를 지원하고 노트북 자체에서도 WIDI를 지원하여야 합니다. 아직까지는 그리 많은 분들이 WIDI를 사용하지는 않겠지만 무선으로 노트북화면을 그대로 모니터로 전달하기 때문에 무척 편리한 기능이기도 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 WIDI기능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B750에서 WIDI연결을 위해 진행해야 할 일이 있는데요. 바로 리모컨의 TV/외부입력 버튼을 클릭합니다.

다음 TB750화면에서 인텔 WIDI를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모니터에서의 설정은 이것으로 완료된 것입니다.

다음에 노트북에서 WIDI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우리에게 친숙한 인텔마크와 함께 WIDI가 실행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미처 말씀드리지 못했지만 WIDI는 인텔에서 개발한 기능입니다.

다음으로 라이선스계약화면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이는 한번만 나오게 되는 화면입니다. 가볍게 동의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주변에 WIDI를 지원하는 기기가 있으면 검색을 하게 되는데요. 바로 주변에 있던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을 발견했습니다. 거리가 가까우면 신호세기가 좋게 나오는데요. 만약 10M이상의 거리가 떨어지게 되면 신호세기가 낮게 나와 연결이 힘들 수도 있습니다. 일반 가정집에서 10M이상 떨어질 일이 없으니 그리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듯 합니다.



모니터를 클릭하게 되면 첫 연결시 TV 화면에 표시되는 4자리의 보안코드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보안코드가 없다면 다른 곳에서 실수로라도 연결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필요한 조치로 보입니다.


이런식으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에 보안코드가 나타나게 됩니다.

이제 노트북에서 보안코드를 입력하고 난 뒤 확인을 누르게 되면 연결 중..이라는 표시와 함께 연결이 시작됩니다. 연결은 1~2초가량으로 금방 완료됩니다.

연결이 완료되면 해당 기기의 이름을 정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해당 기기의 모델명이 표시됩니다. 이외에도 속성을 통해 다양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연결이 완료된 화면입니다. 노트북의 화면이 그대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으로 복제되어 보이고 있습니다. 집에서 노트북을 사용중이신 분이라면 보다 큰 화면에서 사용을 하실 수 있습니다.

노트북의 화면을 그대로 복제하는 것은 물론 듀얼모니터처럼 확장하여 사용도 가능한데요. 아래 화면은 화면을 확장 시킨 뒤 노트북에서는 원래 하던 업무를 하고 모니터에서는 런닝맨 방송을 틀어보았습니다.

무선으로 연결되어 있어서 약간이라도 끊김이 있을 것이라는 예상과는 다르게 매우 부드럽게 동영상을 재생하는 모습이었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통해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무선으로 화면을 공유할 수 있는 인텔 WIDI 기술이 탑재된 삼성 스마트모니터 TB750입니다. 말 그대로 스마트모니터이기에 일반 모니터와는 다른 스마트한 기능이 많이 탑재된 다재다능한 모니터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