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LG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블랙(LG-KU5900)에 탑재된 LG어플로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자

by 바스토프™ 2011. 7. 19.

옵티머스 블랙(LG-KU5900)에 탑재된 LG어플로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사용하자

옵티머스 블랙(LG-KU5900)에는 기본적으로 다양한 어플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어떤 유저에게는 이것이 단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 스마트폰을 처음 접하는 유저들은 기본적으로 내장된 어플이 유용하게 쓰일 경우가 많습니다.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은 LG에서 생산하여 기본적으로 LG관련 어플들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이 어플들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의 메뉴를 보면 LG관련 어플은 3종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바로 LG Choice, LG 서울버스, LG전자서비스센터 어플입니다.

실생활에 도움을 줄 LG의 어플 3총사라고나 할까요?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버튼을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우선 첫번째로 LG Choice어플을 실행시키면 웹페이지가 로딩되면서 LG관련 어플을 설치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사실 LG Choice 어플은 LG World 어플을 받기 위해서 실행시키는 것이나 마찬가지죠

LG World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방법과 다운로드를 하기 위한 링크가 나타납니다. 하단의 링크를어플을 다운받기 시작합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안드로이드 마켓으로 바로 이동이 되며 설치를 클릭하여 어플설치를 진행합니다.

설치 후 실행을 하게 되면 LG로고가 뜨게 되고 LG World의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LG World 어플은 LG에서 제공하는 갖가지 어플을 확인 할 수 있으며 대부분 무료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삼성에서 삼성앱스라는 자체 앱스토어를 마련한것처럼 LG에서도 LG World라는 자체 앱스토어를 제공하고 있네요

카테고리별로 검색도 가능하며 안드로이드 마켓과는 다른 카테고리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검색을 통해 원하는 앱의 검색을 할 수 있으며 보관함을 통해 자신이 다운로드 받았던 앱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LG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앱스토어지만 약간 부족한 앱의 개수는 아쉬운 편이네요

LG 서울버스는 버스의 실시간 위치와 노선등을 확인 할 수 있는 어플입니다.

검색을 통해 버스 번호나 정류소번호를 통해 노선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소를 검색하면 해당 정류소에 정차하는 버스를 모두 확인 할 수 있으며 몇분뒤에 도착할 것인지도 알 수 있습니다.


다만 서울버스라는 어플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서울 지역의 버스만 검색이 가능한 점은 아쉽습니다.

LG전자서비스센터어플은 보다 편리하게 LG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한 어플입니다.

실행을 시키면 인터넷서비스로 바로 연결되거나 상담사에게 바로 전화를 걸 수 있습니다.

A/S센터 메뉴를 클릭하면 LG전자 서비스센터의 위치를 확인 할 수 있으며 출장서비스의 요청도 가능합니다.

또한 스마트폰 1:1문의를 통해 직접 문의도 가능합니다. 접속/설치, 로그인/인증, GPS/위치등 카테고리별로 문의가 가능합니다.


스마트폰 FAQ를 통해 자주 일어나는 문제에 대해 미리 답변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1:1문의와 동일합니다.

이상 옵티머스 블랙(LG-KU5900)에 탑재된 LG어플 3종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아직 앱의 개수가 적고 서울버스만 지원하는 어플등 부족한 부분이 보이지만 LG에서 사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스마트폰을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는 느낌이 많이 드네요.

<본 포스트는 LG 모바일 옵티머스블랙 체험단 참여 글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