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체험&리뷰/LG 옵티머스 블랙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의 메뉴와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다

by 바스토프™ 2011. 7. 1.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의 메뉴와 멀티미디어 성능을 보다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의 가장 큰 특징이라하면 바로 700nit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 밝기의 디스플레이일것입니다.

노바디스플레이로 명명된 이 디스플레이는 슈퍼아몰레드플러스나 레티나 디스플레이에 견주어봐도 뒤지지 않을 정도로 좋은 화면을 유저들에게 제공해줍니다. 특히 해가 쨍쨍한 외부에서는 더욱더 빛을 발하는 디스플레이입니다.

이런 디스플레이 이외에도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그중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의 메뉴 및 멀티미디어에 대해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은 KT용으로 출시가 되었으며 여타 다른 안드로이드폰과는 다른 잠금해제 방식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안드로이드폰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드래그하면 잠금해제가 되는 것에 비해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은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면 잠금해제가 가능합니다.


 

남은 내용을 보시기 전에 하단의 손가락 버튼 한번 눌러주시면 블로거에게 힘이 됩니다.


잠금해제를 하면 메인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단의 전화걸기, 주소록, 메시지, 메뉴의 4가지 아이콘이 위치해 있으며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기에 배경에는 자신이 원하는 위젯을 설치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양손가락을 모으는 식으로 터치를 하면 메뉴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7개의 페이지로 구성이 가능하며 4번이 기본화면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기본화면을 바꿔서 설정할 수도 있습니다.

상단의 바를 내리면 소리/진동설정, WiFi, 블루투스, GPS, 3G등을 설정할 수 있으며 음악 또한 바로 재생 및 선택이 가능합니다.
 

날씨위젯을 사용한 모습입니다. 날씨위젯의 설정을 통해 현재위치의 날씨를 바로 알 수 있으며 그외에도 자신이 지정한 도시의 날씨 또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의 메뉴는 여타 안드로이드폰과 크게 다르지는 않습니다. 이전에 사용해봤던 옵티머스 원이나 옵티머스 시크에 비해서는 고사양의 스펙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메뉴는 매우 부드럽게 스크롤 할 수 있습니다.

레퍼런스 폰이 아니기 때문에 사용자편의를 위한 여러가지 어플이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싸이월드는 물론 아임IN, 질러쏭, LG서울버스등 여러가지 어플들이 설치되어 있음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는 안드로이드폰을 이미 경험해본 사람이라면 단점이 될 수도 있겠지만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사용자 편의를 위한 어플들로 보다 편리하게 사용이 될 수 있을거 같습니다.


통화를 누르면 볼 수 있는 메뉴입니다. 4인치의 디스플레이에 꽉차게 숫자키가 되어 있으며 여타 안드로이드폰과 거의 비슷한 메뉴구성입니다.

메시지에 들어가면 기본적으로 구성되어 있는 키패드는 LG에서 사용하는 한글자판이지만 설정을 통해 쿼티키패드로 바꿔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영문은 기본적으로 쿼티키패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레마켓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KT를 통해 출시한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올레마켓에 접속이 가능하지만 SKT의 티스토어에 비해 적은 수의 어플은 아쉬운 부분이기도 합니다.

DMB를 시청하는 모습입니다. 안테나는 위쪽에서 아래쪽으로 올수록 얇아지는 구조로 되어 있어 부러질 가능성도 있어보여 아쉽습니다. 수신율은 기본적으로 좋은 편이며 실내에서도 시청이 가능했습니다.

음악메뉴를 클릭하면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가나다순으로 정렬이 되어 있으며 앨범, 아티스트별로 확인도 가능합니다.

재생시에는 가로모드와 세로모드 지원이 가능하며 가로모드시 앨범아트별로 리스트를 보여주어 자주 실행시키는 재미를 느끼게 해주었습니다.

비디오 플레이어를 실행시킨 모습입니다 기본적으로 캐러비안의 해적 예고편이 들어있으며 주요장면과 파일이름, 재생시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재생시 기본적으로 가로모드로 변환이 되며 메뉴구성이 복잡하지 않아 PC에서 비디오플레이어를 사용한 적이 있는 분이라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파일정보는 물론 화면 비율도 맞추어서 감상이 가능합니다.

 

카메라는 500만화소이며 플래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카메라 메뉴도 여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다르지 않으며 카메라 전환을 통해 전면카메라로도 촬영이 가능합니다. 다만 전면카메라는 AF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카메라의 메뉴구성은 일반 디카수준의 설정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환경설정이 가능합니다.


지금까지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의 메뉴와 멀티미디어를 살펴봤습니다. 옵티머스 블랙(LG-KU5900)은 안드로이드 2.2 프로요를 탑재하여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이전작들보다는 최적화되어 보다 부드러운 스크롤과 화면 전환을 보여주는 점은 만족스러웠습니다.

진저브레드로의 업그레이드가 언제 될지는 알 수 없지만 빠른 시일내에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가 이루어지기를 바라며 다음 시간에는 옵티머스 블랙(LG-KU5900)에 탑재된 LG전용 어플에 대해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